교통안전 인증샷 올리면, 상품권이 '띵동'
교통안전 인증샷 올리면, 상품권이 '띵동'
  • 김준현 기자
  • 승인 2020.09.25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추석연휴 교통안전 SNS 캠페인 시행
자료제공=한국교통안전공단.
자료제공=한국교통안전공단.

[국토일보 김준현 기자]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병윤)은 28일부터 추석연휴 교통안전 SNS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SNS 이벤트로 진행되며, 교통안전 인증샷을 찍어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한다.

9월 28일부터 10월 4일까지 7일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일평균 약 500건 발생하는 추석연휴 기간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비대면 방식의 교통안전 캠페인이다.

참여방법은 △전좌석 안전띠 매기, △음주운전 금지, △교통안전 당부 메시지 세 가지 중 한 가지 내용으로 인증 샷을 촬영해,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 해쉬태그(#)를 통해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SNS 계정이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단은 이벤트 참여자 중 180명을 추첨하여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10만원권(10명), 5만원권(30명), 2만원권(140명)을 지급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교통안전공단 공식 인스타그램(kotsa_kr) 계정 내 게시물을 참고하면 된다.

한편, 공단은 추석연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하여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와 자동차검사소 등 350개 교통거점지역에 안전운전을 위한 현수막을 게시 할 예정이며, 교통사고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대형사고 발생 시 유관기관과 신속한 정보공유 등 사고대응에 온 힘을 다할 계획이다.

공단 권병윤 이사장은 “음주운전, 졸음운전 없는 안전한 추석연휴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하며 “안전한 대한민국을 위해, 국민 여러분의 적극적 교통안전 캠페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