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신건영 '여주역 휴먼빌' 여주역세권 최고 자리에 들어선다
일신건영 '여주역 휴먼빌' 여주역세권 최고 자리에 들어선다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0.09.25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역, 여주역세권 내 상업시설 등 가장 가깝고 편리하게 누릴 전망
여주역 휴먼빌 항공조감도.
여주역 휴먼빌 항공조감도.

미니 신도시급으로 개발되고 있는 '여주역세권'을 둘러싸고 신규 분양이 속속 이뤄지고 있다. 여주역세권은 여주시에서 주관하는 도시개발사업으로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추진돼 향후 여주를 대표할 새로운 중심주거지로 재탄생할 전망이다.

여주시에 따르면 여주역세권 개발사업은 총면적 47만3,664㎡, 계획인구 6,092인, 2,257가구로 조성되며, 여주역을 중심으로 주거와 업무, 편의시설, 공원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가 빠르게 들어설 예정이다.

경강선 여주역에서는 판교까지 약 40분, 서울 강남까지는 1시간 내로 이동이 가능하다. 국도37호선(세종로)과 세종로214번길 등이 인접해 있고, 중부내륙고속도로 서여주IC, 영동고속도로 여주IC 등 광역교통망을 통해 주요 도시로의 진·출입이 원활하다. 여주역 주변으로 여주~원주 복선전철화 사업도 계획돼 있어, 향후 미래가치가 상당하다.

우수한 교육환경도 갖췄다. 11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여주 최고의 명문학교 여주초등학교가 여주역세권 내에 신설 이전되고 초등학교 시설 체육센터와 도서관, 생활문화센터, 체험학습실 등을 건립하는 여주역세권 학교시설복합화 사업도 계획돼 있다.

여주시 K공인중개사사무소 관계자는 "여주역세권 내에 산다는 것은 강남과의 빠른 연결, 집 앞의 편리한 상업시설, 쾌적한 자연환경, 뛰어난 교육환경까지 모두 누릴 수 있다는 것"이라며 "기존 주거환경과는 완전히 다를 것으로 예상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이렇게 여주역세권 개발이 가시화되자, 주변 분양 단지들에 대한 관심도 높다. 지난해 10월 분양한 '여주역 푸르지오 클라테르'와 올 6월에 분양한 '여주역 금호어울림 베르티스'는 여주역세권을 등에 업고 좋은 성적을 올렸다. 두 단지 모두 여주역세권과는 입지가 다소 멀지만 여주역과 가깝게 위치한 것이 흥행 요인으로 꼽힌다.

여주역세권 인근에서 앞서 분양한 두 단지의 분양이 마감된 만큼, 신규 수요자라면 새롭게 분양하는 단지를 노려보는 것이 좋다.

이런 가운데 일신건영은 여주역세권에서도 가장 특별한 자리에 '여주역 휴먼빌'을 10월 분양한다고 밝혔다. 여주역 휴먼빌은 경강선 여주역이 불과 220m인 초역세권 단지로 역 주변으로 확충되는 인프라의 수혜를 가장 크게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여주역세권 내에 이전하는 여주초가 단지 가까이에 위치하며 이외에도 세종초, 세종중, 여주고, 여주대학교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다. 이마트, 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 여주시청, 여주종합운동장, 여주세종병원 등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특히 단지 바로 앞에 쇼핑과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여주역세권 중심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으로 입주민들은 더욱 풍요롭고 편리한 생활을 할 수 있을 전망이다.

여주역 휴먼빌은 단지 남측에서는 연하산 조망(일부세대)이 가능하고 인근에 황학산 수목원 및 다양한 공원이 위치해 있다. 다수의 골프장, 수상레저 시설, 썬밸리 워터파크 등도 가까워 멀리 나가지 않고도 쾌적한 환경에서 여가활동을 할 수 있다. 또한 단지 지상에 주차 공간 대신 공원 같은 테마 조경을 조성해 안전하고 쾌적한 친환경 아파트로 조성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여주역 휴먼빌은 여주역세권에도 가장 좋은 입지에 들어서는 마지막 민간분양 아파트로 향후 지역 랜드마크 단지로 거듭날 것이 기대된다"며 "특히 여주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청약조건 및 대출규제가 까다롭지 않으며 분양권 전매제한 역시 6개월로 짧아 외부 지역에서도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여주역 휴먼빌은 경기도 여주시 여주역세권 1블록(교동 418-1번지 일대)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19층, 8개동, 전용면적 59~84㎡ 총 640가구로 구성된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여주시 교동 403-2(경강선 여주역 앞)위치하며 10월 오픈할 예정이다. 입주는 2023년 4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