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 10월 분양 예정
롯데건설 ‘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 10월 분양 예정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0.09.21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상 최고 20층, 17개동, 전용면적 79~107㎡…중소형 전체의 90% 차지
화성시 반정동 일부, 수원시 영통구 편입…풍부한 생활 인프라와 명문학군 누려
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 조감도.
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 조감도.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롯데건설은 10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망포동 일원에서 ‘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상 최고 20층, 17개동, 전용면적 79~107㎡ 총 1,251가구로 구성된다. 1블록은 지상 최고 20층, 8개동, 전용면적 84~107㎡ 642가구, 2블록은 지상 최고 17층, 9개동, 전용면적 79~107㎡ 609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79㎡ 31가구 △84㎡A 549가구 △84㎡B 116가구 △84㎡C 251가구 △84㎡D 178가구 △107㎡A 77가구 △107㎡B 49가구로 다양하게 구성되며, 전용면적 85㎡ 이하 중소형이 전체의 약 90%다.

경기도 화성시 반정동 일부 지역은 올해 7월 시행된 경기도 수원시와 화성시의 관할구역 변경에 따라 수원시 영통구로 행정구역이 변경됐다. 이에 따라 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는 경기 남부권에서 주거선호도가 높은 영통 생활권에 속하게 돼 기존의 불편함을 겪었던 학교 배정이나 공공기관 이용 등의 문제로부터 자유롭게 됐다.

특히 이 일대는 망포3, 4지구, 신동지구 등이 밀집돼 있어 입주를 마친 7,000여 가구를 비롯해 총 1만여 가구에 이르는 대형 건설사 브랜드 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다.

분당선 매탄권선역·망포역 도보권

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는 영통구의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에 지하철 분당선 매탄권선역과 망포역이 위치해 있다. 이 노선을 통해 판교역까지 40분대, 강남역까지 50분대에 이동할 수 있어 출퇴근이 편리하다. 지하철 1호선, 수인선, KTX경부선 환승역인 수원역까지도 1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덕영대로, 1번 국도 등을 통해 수원시 전역으로의 접근이 수월하고 용인~서울간 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 이용도 편리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쉽다.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이마트트레이더스(수원점)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롯데마트(권선점), 이마트(수원점), 홈플러스(수원영통점), NC백화점(수원터미널점), CGV(동수원점), 메가박스(수원점) 등이 가까워 다양한 쇼핑·문화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옆에 초·중학교 부지가 계획되어 있으며 잠원중, 망포중, 망포고 등 영통 명문학군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또한 망포역 주변의 전문학원가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 도보로 이용 가능한 글빛누리공원, 늘푸른공원, 지성공원 등의 녹지가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서측에 수원의 4대 하천 중 하나인 원천리천이 있어 신동수변공원까지 이어지는 산책로를 이용할 수 있으며, 오는 2022년까지 하천환경 정비사업이 진행될 예정이어서 주변 환경이 더욱 쾌적해질 전망이다. 이밖에 박지성축구센터 등 체육·문화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주변으로 다양한 업무지구가 위치해 직주근접 입지도 갖췄다. 직선거리 약 1.5km 위치에 삼성전자 본사가 있는 삼성디지털시티 수원사업장이 있으며 삼성전자 나노시티 기흥캠퍼스, 삼성전자 화성캠퍼스 등도 가깝다.

 전 세대 팬트리·드레스룸 제공

단지는 전 세대 남향 위주의 배치와 판상형 중심 설계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고, 지상에 차 없는 단지로 설계해 안전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실내는 대면형 주방 설계로 개방감을 극대화했으며 복도 팬트리, 드레스룸, 현관 창고장, 자녀방 붙박이장 등이 제공돼 넉넉한 수납공간을 자랑한다. 또한 전용면적 84㎡D와 107㎡에는 별도의 테라스가 제공돼 다양한 공간활용이 가능하며, 일부 세대의 경우 분리형 특화 평면을 적용해 부분 임대가 가능하다.

단지는 조경면적 비율이 37%에 달하는 친환경 단지로 조성된다. 블록별 단지 중앙에는 조경과 어우러지는 중앙광장이 조성되고, 수경시설과 가로수길이 있는 ‘골든에비뉴’와 특화 정원 ‘플로라테라스’, ‘골든테라스’ 등 풍부한 녹지 환경을 누릴 수 있다.

이밖에 어린이 놀이터 ‘플레이가든’, 유아놀이터 ‘키즈가든’, 주민운동시설 ‘웰니스가든’ 등 다채로운 외부 공간이 곳곳에 배치될 예정이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실내골프클럽, 피트니스 센터, GX룸, 입주민을 위한 강좌 및 스터디룸, 비즈니스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목적실 등이 구성된다.

분양 관계자는 “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는 경기 남부에서도 주거선호도가 높은 수원시 영통구에 위치해 풍부한 생활 인프라와 명문학군, 직주근접 등 우수한 입지여건을 누릴 수 있다”며 “특히 대규모 브랜드타운으로 조성되고 있는 망포동 일대에 롯데캐슬 단독 브랜드 대단지로 들어서는 만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는 10월 중 사이버 견본주택을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