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문수로대공원 에일린의 뜰' 견본주택 18일 오픈
울산 '문수로대공원 에일린의 뜰' 견본주택 18일 오픈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0.09.18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 입지에 최상 브랜드… 중소형 384가구 중 99가구 일반분양

단지 인근 초·중·고교 품은 교육여건·풍부한 자연환경 갖춰

노후아파트 비율 높아 새 아파트 갈아타기 대기수요 풍부
문수로대공원 에일린의 뜰 투시도.
문수로대공원 에일린의 뜰 투시도.

아이에스동서가 시공을 맡은 '문수로대공원 에일린의 뜰'(울산시 남구 신정동 1178번지 일대)이 18일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섰다. 주거선호도 높은 남구 핵심입지에 들어서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문수로대공원 에일린의 뜰'은 지하 2층~지상 25층 5개동, 전용면적 59~84㎡, 총 384가구 규모로, 이 중 99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가구수는 ▲59㎡ 43가구 ▲75㎡ 25가구 ▲84㎡ 31가구 등이다.

◆ 울산 생활의 중심 '남구' 핵심입지

'문수로대공원 에일린의 뜰'이 들어서는 남구 신정동은 주거인프라가 완비된 도심지로 교통, 상업, 행정, 문화가 조화를 이루는 지역이다.

울산고속버스터미널, 울산시외버스터미널, 동해남부선 태화강역이 차량 10분 거리이며, 버스터미널과 기차역을 이용한 광역 교통망을 갖춰 서울, 부산, 경주 등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또한 울산IC와 문수IC가 인접해 타 지역으로의 접근이 편리하고, 문수로, 봉월로, 수암로 등을 이용해 KTX·SRT 이용이 가능한 경부선 울산역과 시내외 진출입이 용이하다. 단지 바로 앞이 교통로 결절지로 시내·외 버스의 환승지 역할을 하는 공업탑로터리가 위치해 대중교통을 이용한 이동도 편리하다.

상업시설도 인접해 있다. 롯데마트(울산점), 농협하나로클럽(옥동점)이 도보 15분 거리이며, 롯데백화점(울산점), 현대백화점(울산점), 이마트(울산점), 뉴코아아울렛(울산점), 울산농수산물시장 등 대형쇼핑몰과 대형마트가 차량 10분 거리다.

행정기관이 밀집한 것도 눈길을 끈다. 울산남부경찰서, 울산광역시청, 신정동행정복지센터, 울산광역시 사회복지회관, 울산지방법원, 신정동우체국 등 다양한 행정기관이 인근에 위치해 생활의 편리함을 높였다.

문화시설과 의료시설도 가깝다. 울산박물관과 울산어린이 박물관, 롯데꿈동산, 문수월드컵경기장 등이 단지와 인접해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으며, 단지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중앙병원이 있어 편리하게 의료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 학세권·공세권 품은 울산 남구 최고입지

'문수로대공원 에일린의 뜰'이 들어서는 곳은 울산에서 학군 좋기로 유명한 지역이다. 울산 명문학군이 있고, 울산의 대치동으로 불리는 옥동 학원가가 있어 자녀를 가진 3040세대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문수로대공원 에일린의 뜰' 반경 1km내에 옥동초, 학성중, 울산서여자중, 신정고, 울산여자고등학교를 포함해 총 11개 학교가 있다.

풍부한 녹지공간도 갖췄다. 단지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총면적 371만㎡를 자랑하는 울산대공원이 있다. 울산대공원은 자연생태를 느낄 수 있는 산책로와 자연학습원, 연못, 사계절꽃밭, 메타세쿼이아길, 대공원 동물원을 비롯해 문화공연장, 원형 옥외공연장, 다목적 운동장, 헬스장, 물놀이장, 키즈테마파크, 파크골프장 등이 마련돼 있어 다채로운 여가활동이 가능하다.

또한 태화강, 태화강 국가정원, 태화강변 유채꽃단지, 남산근린공원, 선암호수공원, 울산시민공원 등도 가까워 쾌적한 주거생활을 즐길 수 있다.

◆ 새 아파트 대기수요 풍부… 아이에스동서 특화설계 도입

노후아파트 비율이 높은 지역에 들어서 새 아파트 희소가치도 높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8월 기준 울산에서 노후 아파트 비율이 가장 높은 지역은 81.9%를 나타낸 남구였다. 전체 가구 수 8만 279가구 중에 입주 10년이 초과한 가구가 6만 5757가구인 것이다. 이는 울산시 노후아파트 비율인 74.6%를 상회하는 수치다. 이처럼 노후아파트 비율이 높은 지역인 만큼 새 아파트로 갈아타려는 대기 수요가 '문수로대공원 에일린의 뜰'에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유명 건설사인 아이에스동서가 시공하는 에일린의 뜰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상품 설계도 우수하다. '문수로대공원 에일린의 뜰'은 전 가구를 실용성 있는 중소형평형으로 구성했으며, 특화설계를 적용해 상품성을 높였다.

단지 조경은 소나무 식재를 이용해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며, 리빙가든, 중앙광장 어린이놀이터, 주민운동시설, 단지 내 공원 등을 통해 녹지가 조성된 자연친화적 주거환경을 선보인다. 또한 휘트니스센터, 주민회의실, 동호회실, 독서실, 어린이집, 경로당 등의 부대시설을 갖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분양관계자는 "완성된 입지 안에 들어서는 새 아파트로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고, 비규제지역으로 청약에 대한 진입장벽이 낮아 인기가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교통, 상업, 학교의 완벽한 인프라와 아이에스동서의 브랜드 파워로 남구의 새로운 중심 주거단지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울산광역시 남구 달동 1251-4번지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