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하수‧지열협회, 편의성 높인 모바일 홈페이지 구축
한국지하수‧지열협회, 편의성 높인 모바일 홈페이지 구축
  • 선병규 기자
  • 승인 2020.09.16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국민 홍보목적 개설, 누구나 손쉽게 협회 홈페이지 사용 가능해져
한국지하수‧지열협회 모바일 홈페이지 화면
한국지하수‧지열협회 모바일 홈페이지 화면

[국토일보 선병규 기자] 한국지하수․지열협회(회장 송영수)는 사용자 편의성 및 접근성 향상을 위해 최근 ‘협회 모바일 홈페이지’를 구축했다.

이에 따라 회원가입 또는 별도의 로그인 절차 없이 누구나 손쉽게 협회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새롭게 오픈한 모바일 홈페이지는 모바일기기에 최적화된 해상도 및 심플한 메뉴 구성으로 정보 가독성을 향상시키는 한편 세련된 디자인으로 완성도를 더했다.

 메뉴는 총 4개의 카테고리(▲협회소개 ▲주요업무 ▲홍보/활동 ▲알림/공지)로 구성됐다.

기존에 PC용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던 각종 행정업무를 비롯해 협회 주요소식 등의 다양한 정보 전달 기능은 그대로 유지된다.

아울러 회원사 맞춤 서비스로 이행보증금 산정 및 양수능력산출 등을 비롯해 조만간 이행보증서 발급 유무 확인 시스템도 확대 도입될 예정으로 스마트폰의 휴대성에 따른 현장의 편의성을 극대화시켰다.

다만, 대국민 홍보를 목적으로 개설됐기 때문에 개인정보가 요구되는 이행보증서 발급 및 실적신고 작성은 제한되며, 이에 따라 이행보증서 발급 유무 확인도 신고인명과 시설위치로 대체한다.

 협회는 앞으로도 관련 종사자는 물론 지하수에 대한 국민적 인식 제고를 위해 협회소식지, SNS 등을 활용한 홍보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