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부한 임대수요 갖춘 최적의 투자처 '대전 유성 메트로칸' 눈길
풍부한 임대수요 갖춘 최적의 투자처 '대전 유성 메트로칸' 눈길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0.09.15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단지 근로자·연구원·학생 등 다양한 수요층 확보… 16~17일 계약

최근 주택규제 강화와 저금리 기조로 수익형 부동산 시장의 열기가 뜨거운 가운데, 생활형 숙박시설이 새로운 투자처로 각광을 받고 있다.

생활형 숙박시설은 대출 규제가 적용되지 않아 자금 마련이 용이한데다 오피스텔과 달리 숙박업도 가능해 수익성도 높은 편이기 때문이다. 게다가 전매제한이 없고, 아파트처럼 개별 등기가 가능해 매도를 통한 시세차익도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그러나 모든 생활형 숙박시설이 선택을 받는 것은 아니다. 주거여건이 뛰어나면서도 풍부한 임대수요 확보가 가능해 안정적인 수익창출을 기대할 수 있는 단지들만이 분양시장에서 우수한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달 경기도 안양시에 공급된 '평촌 푸르지오 센트럴파크' 생활형 숙박시설은 다양한 교통, 편의시설을 걸어서 누릴 수 있고, 안양시청을 비롯해 평촌스마트스퀘어첨단산업단지가 인접해 있어 배후수요가 풍부하다는 점에서 많은 투자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그 결과, 552실 모집에 총 6만6,704건이 접수돼 평균 121대 1, 최고 267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신안 '대전 유성 메트로칸' 광역조감도.
신안 '대전 유성 메트로칸' 광역조감도.

이에 따라 신안이 공급하는 생활형 숙박시설 '대전 유성 메트로칸'에도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단지는 주변으로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생활이 편리한 것은 물론, 산업단지와 학교시설들이 밀집해 있어 폭발적인 임대수요를 자랑하고 있어서다.

이 단지는 지난 14일 진행한 청약에서 최고 5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그 인기를 증명한 바 있다.

대전광역시 유성구 봉명동 446-1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대전 유성 메트로칸'은 지하 6층~지상 19층, 전용면적 29~74㎡ 생활형 숙박시설 232실로 구성되며, 근린생활시설도 함께 조성돼 멀리 나가지 않고도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홈플러스, 메가박스, 온천1동행정복지센터, 유성보건소 등 공공 및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고, 단지 인근으로 도안신도시가 조성되어 있어 생활권 공유가 가능할 전망이다. 유성천, 갑천 수변공원과 함께 다수의 근린공원도 도보거리에 위치해 있어 산책 및 여가생활을 즐기기에도 좋다.

단지 인근으로 대전 제1,2,3,4일반산업단지, 대덕산업단지, 대덕테크노밸리, 평촌중소기업단지 등의 산업단지가 위치해 근로자들을 임대수요로 확보하기 쉽고, 충남대학교(대덕캠퍼스), 한밭대학교(유성덕명캠퍼스) 카이스트 본원도 가깝게 위치하고 있어 대학생 및 연구원 등의 임대수요도 풍부하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대전도시철도 1호선 유성온천역이 도보 3분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 입지에 유성금호고속터미널도 가까워 대중교통 이용이 수월하며, 차량으로는 단지와 인접한 계룡로와 대학로를 이용해 대전 주요 지역으로의 접근이 쉽고, 유성IC를 통한 호남고속지선 및 당진영덕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의 진입도 수월해 세종시, 충청북도 등으로의 광역 이동이 용이하다.

뿐만 아니라 유성온천역에는 대전도시철도 1호선 연장 계획과 대전도시철도 2호선 트램이 추진되고 있으며, 인근으로 복합여객터미널을 비롯해 환승시설(BRT 환승센터, 환승주차장) 등이 들어서는 유성복합터미널 조성사업도 계획돼 있어 향후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대전 유성 메트로칸'은 차별화된 특화설계를 도입해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단지는 수요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임대가 가능한 소형면적부터 실거주에 유리한 중소형면적까지 구성했다. 전 세대에 서비스 면적인 발코니를 제공해 공간을 더욱 여유롭고 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전용면적 66㎡와 전용 74㎡ 타입은 침실 2개, 욕실 1개로 구성된 아파트 형태의 구조로 소형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세대 내 빌트인 냉장고, 전기쿡탑, 에어컨 등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옵션을 제공해 주거 편의성을 높였고, 단지 내에는 옥상정원 및 환기 시스템 등을 설치해 멀리 나가지 않고도 여유롭고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도록 했다.

대전 유성 메트로칸'은 9월 16일(수)부터 17일(목)까지 이틀간 정당 계약을 실시한다. 계약금은 10% 이고, 1차 500만원 정액제를 실시한다.

'대전 유성 메트로칸'의 견본주택은 대전광역시 유성구 도룡동 4-17번지에 있다. 방문객의 안전을 위해 매일 방역 및 소독을 진행하고 있으며, 방문 고객 전원 체온 측정 및 손소독을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