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안전기술원, 승강기 안전인증 업무 공정성․신뢰성 강화 총력
승강기안전기술원, 승강기 안전인증 업무 공정성․신뢰성 강화 총력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0.09.11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40명 임직원 불공정 근절 서약 인증업무 서약식 가져

불공정 행위 근절… 공공기관 책무 역할 수행 만전
‘고객과의 신뢰성’ 강조… 전임직원 성실수행 다짐

승강기안전기술원이 10일 승강기 안전인증 관련 ‘고객 정보보호 및 불공정 근절 서약식’을 갖고 있다.
승강기안전기술원이 10일 승강기 안전인증 관련 ‘고객 정보보호 및 불공정 근절 서약식’을 갖고 있다.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한국승강기안전공단 부설기관인 승강기안전기술원(원장 강영근)은 승강기 안전인증 업무에 대한 공정성과 신뢰성 강화를 위해 ‘고객정보 보호 및 불공정 근절을 위한 인증업무 서약식’을 갖고 힘찬 다짐을 대내외 선포했다.

10일 경남 거창 승강기안전기술원에서 열린 인증업무 서약식에는 안전인증실 직원 40여명이 참석해 관련 규정에 따라 엄정하고 공평하게 승강기 안전인증 업무를 수행해 불공정 행위를 근절하고 공공기관으로의 책무를 다해 고객과 신뢰성을 강화할 것을 다짐했다.

주요 서약 내용은 ▲영리적 또는 기타 이해관계에 영향 받지 않고 공정한 인증업무 수행 ▲취득한 정보 누설 금지 ▲인증업무 대상이 되는 제품 공급 또는 설계하지 않을 것 ▲인증에 장애되는 사항에 대한 조언 및 컨설팅 서비스 하지 않기 ▲인증업무 관련 향응 및 금품 요구‧제공 금지 등이다.

승강기안전기술원 강영근 원장은 “승강기 안전관리법 전부 개정에 따라 지난해 3월부터 공단이 새롭게 수행하고 있는 승강기 안전인증과 관련해 고객정보 보호와 불공정 근절을 위해 서약식을 갖게 됐다”며 “승강기안전기술원은 신속하고 공정한 인증업무 처리로 공공기관으로 신뢰성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