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시오리빙·㈜플렉스페이, 주거서비스 전략적 업무 제휴 체결
㈜쏘시오리빙·㈜플렉스페이, 주거서비스 전략적 업무 제휴 체결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0.09.07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왼쪽부터 쏘시오리빙 이상무 대표, 플렉스페이 김연수 대표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국내 종합 주거서비스 전문 기업 쏘시오리빙(대표 이상무)이 아파트 입주민들을 위해 경쟁력 있는 생활 가전 렌탈 서비스로 주거서비스 영역을 확대한다.

쏘시오리빙은 7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렌탈 플랫폼 기업 플렉스페이(대표 최병우, 김연수)와 전략적 업무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쏘시오리빙은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 운영 및 조식, 청소, 세차, 중고거래, 재능강좌 등의 O2O 주거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으로, 자체 개발한 주거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온/오프라인 통합 주거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LH공사, SH공사, 경기도시공사 등의 공공기관과 현대건설, 지에스건설, 대림산업 등의 10대 건설사의 공동주택 커뮤니티 공간 계획부터 운영까지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는 기업이다.

플렉스페이는 에어컨, 공기청정기, 주방가전 등의 생활가전 대여 및 판매를 전문으로 하는 렌탈 플랫폼 기업으로 고객 렌탈 주문정보와 신용조회 및 결제 정보를 금융사와 실시간으로 통신해 계약서까지 자동생성하는 ‘비해피콜형 원스톱 렌탈’ 시스템을 출시·운영 중이며, 올해 애플 공식 리셀러로 선정 및 음식물처리기 제조기업인 스마트 카라와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하여 제공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번 업무 제휴 체결로 양사는 ▲입주민 대상 가격 경쟁력이 높은 생활 가전 렌탈 서비스 제공 ▲아파트 커뮤니티 유휴공간 활용한 입주민이 직접 만져보고 체험이 가능한 렌탈 쇼룸 조성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 내 생활가전 제품 대여 등으로 차별화된 주거서비스를 개발해 쏘시오리빙의 입주민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쏘시오리빙의 이상무 대표는 “현재 쏘시오리빙이 육아용품, 장난감, 생활용품 등의 물품을 대여해주는 주거서비스를 제공하는 단지가 있는데 서비스 이용률이 높고, 입주민 만족도도 상당히 높다. 이렇듯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트렌드가 늘면서 렌탈과 대여 시장의 성장세는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으며, 특히 아파트와 같은 공동주택 공간의 생활 가전제품은 직접 눈으로 보고 비교해서 구매하는 경향이 높아, 아파트 커뮤니티 공간을 활용한 렌탈 쇼룸 조성을 통한 렌탈 제품의 간접 체험 경험 제공과 입주민들의 이용률이 높은 쏘시오리빙 모바일 앱 내 렌탈 서비스를 탑재함으로써 입주민들에게 보다 다양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 공동구매를 통한 착한 가격 등의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