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 최초 선보이는 ‘e편한세상’ 브랜드 오피스텔 ‘e편한세상 시티 광교’ 9월 분양
광교 최초 선보이는 ‘e편한세상’ 브랜드 오피스텔 ‘e편한세상 시티 광교’ 9월 분양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0.08.31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브랜드 오피스텔 청약에 약 23만건 접수, 전체의 71% 차지해
‘e편한세상 시티 광교’ 9월 분양… 광교 최중심 입지 우수한 상품 갖춰 ‘눈길’

‘e편한세상 시티 광교’ 투시도.
‘e편한세상 시티 광교’ 투시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올 하반기에도 브랜드 오피스텔의 청약불패가 지속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브랜드 오피스텔의 경우 대형 건설사가 시공하는 만큼 상품성이 우수하고, 사업 안정성이 높게 나타나기 때문이다.

실제 올해 오피스텔 시장은 브랜드 유무에 따라 양극화가 심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기준 올해 한국감정원 청약홈을 통해 청약접수를 받은 오피스텔은 총 39개 단지로 32만8,147건의 청약 접수가 이뤄졌다. 이 중 10대 건설사(‘20년 시공능력평가 기준)가 짓는 브랜드 오피스텔 13곳에만 전체의 약 71.85%인 23만5,774건이 몰린 것으로 나타났다. 또 브랜드 오피스텔 13곳은 모두 청약이 마감된 반면, 비브랜드 오피스텔 29곳 중 19곳은 청약에서 미달됐다.

개별 단지로 살펴봐도 10대 건설사의 브랜드 오피스텔은 청약열기가 두드러졌다. 일례로 현대건설이 경기도 의정부시에서 짓는 ‘힐스테이트 의정부역’ 오피스텔은 올해 6월 청약에서 60실 모집에 8,702건이 접수돼 평균 145.0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또 롯데건설이 부산시 부산진구에서 짓는 ‘서면 롯데캐슬 엘루체’ 오피스텔은 올해 7월 청약 접수에서 352실 모집에 3만3,091건이 접수돼 평균 94.0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업계는 아파트 분양시장에서 브랜드 프리미엄을 이미 경험한 수요자들이 오피스텔 시장에서도 브랜드 단지를 선택하면서 브랜드 오피스텔 선호현상이 확대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아파트로 쌓인 브랜드 인지도가 오피스텔 시장으로 확산되면서 차별화된 상품성과 상징성이 수요자들에게 각인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러한 브랜드 가치는 시세 상승으로도 이어진다. KB부동산 시세 자료에 따르면 경기도 고양시 ‘e편한세상 시티 삼송(‘18년 4월 입주)’ 전용면적 54㎡의 매매가 시세는 올해 8월 4억1,750만원으로 지난해 8월 3억2,000만원 대비 1년 만에 약 1억원이 올랐다. 또 경기도 안양시 ‘힐스테이트 에코 평촌(‘19년 2월 입주)’ 전용면적 68㎡의 경우 같은 기간 5,500만원(4억1,000만원→4억6,500만원) 올랐다.

이러한 가운데 10대 건설사인 대림산업이 올해 첫 오피스텔 분양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대림산업은 9월 광교신도시 최초의 e편한세상 브랜드 오피스텔인 ‘e편한세상 시티 광교’를 분양한다.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일원에서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15층, 전용면적 21~49㎡, 총 450호 규모다.

e편한세상은 올해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총 8회 수상, 국가브랜드대상 및 스타브랜드 3년 연속 수상,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 및 친환경 건설산업대상 5년 연속 수상을 기록한 주거 브랜드이다.

‘e편한세상 시티 광교’는 이같은 e편한세상 브랜드 가치에 걸맞게 우수한 상품성을 갖췄다. 원룸형인 전용면적 21㎡타입에는 빌트인 수납장을 강화해 공간을 보다 넓게 활용할 수 있다. 1.5룸형 타입인 전용면적 30㎡타입의 경우 침실 내에 드레스룸(수납장)이 조성돼 넉넉한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또한 주거용 구조인 전용면적 39㎡타입은 3Bay 구조에 2룸, 다용도실로 구성되며, 거실 통합형 등 생활패턴에 맞는 공간활용이 가능하게 구성됐다. 전용면적 49㎡타입의 경우에는 3Bay 구조에 2룸, 세탁기, 건조기 등의 배치가 가능한 다용도실, 드레스룸이 제공돼 소형 아파트를 대신해도 손색이 없는 주거 공간을 자랑한다. 이밖에 호별 1대의 주차공간을 마련해 입주민들의 주차 걱정을 덜었다.

광교신도시 중심 입지인 센트럴타운 인근에 들어서 풍부한 배후수요도 갖췄다. 센트럴타운 내에는 법조타운과 수원컨벤션센터, 경기융합타운(예정) 등이 자리잡고 있어 종사자들을 배후수요로 확보할 수 있다. 이밖에 한국LED융합연구소, 한국나노기술원, 경기바이오센터 등이 위치한 광교테크노밸리와 경기대 수원캠퍼스, 아주대 등이 가까워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e편한세상 시티 광교’는 지하철 신분당선 광교중앙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이 노선을 통해 환승 없이 판교역까지 20분, 강남역까지 30분대 이동이 가능해 출퇴근이 편리하다. 신분당선 연장선 개통 호재도 예정돼 있어 노선이 개통되면 광교에서 신사까지 40분, 용산까지 47분이 소요될 예정이어서 서울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된다.

아울러 인근에 아브뉴프랑, 롯데마트, 이마트, 롯데아울렛, 갤러리아백화점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위치해 있으며 아주대학교병원 등 의료시설이 가깝고 수원월드컵경기장, 광교경기문화창조허브 등 문화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e편한세상 시티 광교’ 주택전시관은 9월 개관 예정으로,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신분당선 동천역 2번 출구 인근)에 위치해 있다. 미래가치, 상품 특장점 및 분양가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담은 사이버 주택전시관도 운영할 예정이며, 추후 ‘e편한세상 시티 광교’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