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수공원 옆 에코라이프 실현…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 분양 임박
호수공원 옆 에코라이프 실현…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 분양 임박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0.08.2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운정신도시 중심입지, 호수공원 바로 앞… 쾌적한 주거환경 특장점
- 지역 최초 전 가구 테라스 하우스… 정원∙카페∙캠핑 등 활용도 높아 선호도 高
- GTX-A노선∙제2외곽순환도로 등 개발호재 바탕, 미래가치 기대
- 분양가상한제 적용, 1순위 추첨제 100%, 내집마련 기회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 조감도

파주 운정신도시에 에코 라이프 실현이 가능한 테라스하우스가 들어선다.

HDC아이앤콘스(대표이사 육근양)는 경기도 파주 운정신도시 와동동 1411번지에서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를 내달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1층~지상 4층 11개 동 총 186가구 규모의 테라스하우스로 조성되며, 주택형은 전용면적 85∙101∙124㎡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2기 신도시 운정, GTX-A, 제2외곽순환도로 등 개발호재 가득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가 들어서는 운정신도시는 일산신도시 인근에 조성된 수도권 2기 신도시로, 향후 3지구 개발 완료 시 일산신도시보다 더 큰 신도시로 조성된다. 아울러, 2024년 개통 예정인 GTX-A를 통해 서울역까지 20분 내외, 삼성역까지 30분대에 도달이 가능한 만큼, 미래가치도 높다.

여기에 최근 지하철 3호선 파주 운정 연장 사업이 ‘한국판 뉴딜 민간투자 민자사업’ 대상에 포함돼, 예비타당성 조사가 면제된 덕에 지역 내외의 기대감이 높다.

이밖에도 올해 말 개통 예정인 서울~문산고속도로와 오는 2026년 김포~파주 구간 개통 예정인 제2외곽순환도로 등, 교통 호재가 풍부해 서울은 물론, 수도권 접근성이 더욱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운정신도시 내 중심, 호수공원과 맞닿은 테라스 특화 드림하우스

특히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는 이러한 관심 속에 급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운정신도시 내 핵심입지에 들어선다. 운정신도시의 중앙에 위치한 49만 여㎡ 규모의 운정호수공원과 맞닿아 있어, 공원을 내 집 앞마당처럼 누릴 수 있다. 공원 내에는 유비파크∙에코토리움 등 문화시설을 비롯, 장미정원∙스카이브릿지∙수변카페 등 힐링 공간도 다수 마련돼 있다. 운정건강공원∙한솔공원∙새암공원 등도 단지 인근에 자리하고 있어, 입주민들의 여가선용 여건도 우수하다는 평가다.

고급 주거단지에 특화된 테라스 설계가 전격 도입된다는 점도 주목된다. 테라스하우스의 경우, 수요자들 개인 취향에 따라 활용도가 높다는 장점이 있다. 테라스를 카페로 꾸미는 일이 대표적인 예다. 의자와 테이블∙인테리어 소품 등을 갖추기만 하면, 근사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카페가 집안에 마련된다. 이 밖에도 정원∙미니 골프연습장∙프라이빗 갤러리∙캠핑존∙자녀 놀이공간∙휴식공간 등 활용도가 높다. 개성이 담긴 나만의 공간으로 꾸밀 수 있어, 분양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는 운정신도시 최초로 전 가구에 광폭 테라스가 적용된 테라스하우스다. 호수공원과 함께 에코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어, 도심 공해에 피로감을 느낀 직장인들이나 아토피 등 민감한 체질의 자녀를 둔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단지다.

新도시 중심에서 누리는 생활편의, 특화설계까지

원스톱 생활인프라 역시 가치를 더하는 요소다. 차량 10분거리 내에 이마트∙홈플러스 등 대형마트가 있으며, 메가박스∙롯데시네마∙카페거리 등 여가문화시설도 가깝다. 은행 ∙약국∙병원 등이 위치한 가온사거리 상권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하며, 운정동 행정복지센터∙119안전센터 등도 가깝다.

직주근접 여건도 갖췄다. 단지에서 차량 약 3분 거리에 의정부지방법원 고양지원파주시법원∙한국전력공사∙농어촌공사∙우체국∙보건소 등으로 구성되는 법조행정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다. 조성 완료 시, 공무원 및 관련 종사자 인구 유입이 기대되는 만큼, 배후 주거단지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할 것으로 보인다.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도보 10분 거리 내에 가온초와 지산중이 위치한 학세권 단지로, 부동산 큰 손으로 떠오른 3040수요자들 사이에서 관심이 높다. 한빛초∙해솔초∙와동초∙ 동패초∙산내중∙해솔중∙한빛중∙한빛고 등 각급 학교도 가깝다.

특화 설계 및 커뮤니티도 돋보인다. 전 가구 4~5 Bay 설계가 적용돼, 조망과 채광·통풍 효율을 극대화했다. 알뜰한 알파룸 활용 및 펜트리 설계로 넉넉한 수납공간도 제공된다.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설계됐으며, 골프연습장·휘트니스 등 주민공동시설도 제공된다.

함께 조성되는 상업시설은 약 190m 길이의 스트리트형 상업시설로 계획됐다. 대규모 주거단지 중심에 위치해 약 1만 4000여 가구의 도보권 고정 소비층을 확보할 수 있으며, 호수공원 산책로가 연결돼 있어 공원 방문객 등 여가수요의 자연스러운 유입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호수공원과 인접한 식음특화 상권과의 연계를 통해 지역내 랜드마크급 상권으로 발전을 기대할 수 있다.

분양가 상한제 적용, 1순위 100% 추첨제

분양 관계자는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는 수도권 내 보기 드문 비규제지역이라는 입지환경에 더해 희소성 높은 테라스하우스라는 상품성을 모두 충족시키고 있어, 수요자들 사이에서 벌써부터 관심이 뜨겁다”며 “특히, 수도권 공공택지 내 분양 단지로, 주변 지역 대비 합리적인 시세로 분양 받을 수 있고, 청약 방식 또한 100% 추첨을 통해 진행되는 만큼, 청약 가점이 낮은 젊은층 수요자들은 물론, 1주택자들에게도 기회가 돌아갈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 견본주택은 파주시 와동동 1408번지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2년 7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