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비산 한신더휴’ 9월 분양
안양 ‘비산 한신더휴’ 9월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0.08.27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산사거리 인근 안양시 신주거타운 중심입지

교통·생활환경·교육 등 원스톱 생활 인프라 ‘강점’
안양 비산 한신더휴 투시도.
안양 비산 한신더휴 투시도.

한신공영이 오는 9월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554-5번지 일원에 ‘비산 한신더휴’를 분양한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5층 2개동, 총 230가구 규모로, 전 가구 중소형으로만 구성된다. 타입별로는 ▲48㎡ 92가구 ▲62㎡A 46가구 ▲62㎡B 46가구 ▲71㎡ 46가구 등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안양시는 교통, 교육, 편의 등 각종 생활인프라가 잘 갖춰져 주거선호도가 높다. 최근 월곶-판교복선전철, 인덕원-동탄복선전철 등 개발호재까지 맞물려 수요자에게 주목받고 있다. 하지만 특히 동안구는 입주 10년 이상 아파트가 약 90%, 20년 이상 아파트가 약 60%에 이를 정도로 새 아파트가 귀하다.

‘비산 한신더휴’가 위치한 비산사거리 일대는 안양시 내에서 선호도 높은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가 다수 위치하며, 최근 대규모 신규 아파트 역시 활발히 공급되고 있다. 또한 인근에 진흥아파트 재건축, 뉴타운삼호아파트 재건축 등 주요 재개발 사업구역이 위치해 향후 2만 여 가구에 이르는 새로운 주거벨트가 형성될 전망이다.

‘비산 한신더휴’ 또한 주거 인프라가 기 조성돼 있는 지역 내 재건축 단지로, 생활환경이 우수하다.

우선,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이 강점으로 거론된다. 단지 바로 앞 버스정류장을 이용해 서울 강남, 구로디지털단지, 과천 정부청사로의 이동이 쉽다. 수도권 1호선 안양역과 4호선 범계역이 가까워, 가산디지털단지역, 서울역, 종로역, 정부과천청사역 등지로 환승 없이 한번에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인근 석수IC, 산본IC를 통해 제2경인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진출입이 용이하다. 경수대로, 비산대교, 비산사거리가 인접해 차량 통행 여건도 우수하다.

추가로 월곶-판교 복선전철이 오는 2025년 개통 예정이다. 개통 시, 수도권 서남부 지역의 교통여건이 크게 개선되는 것은 물론, 수인선, 신분당선, 경강선(판교·강릉)과의 연계 노선도 구축된다. 아울러, 수도권 1호선 안양 행정타운역 신설에 대한 사전 타당성 조사가 진행 중인 만큼 교통 여건 향상에 대한 지역 내 기대감이 높다.

편리한 생활환경도 눈여겨볼 만하다. 도보 약 3분 거리에 자리한 이마트를 비롯, 안양대표 상권인 안양1번가, 범계로데오거리, 롯데백화점, 안양중앙시장 등 쇼핑시설 이용이 쉬운 ‘몰세권’ 단지다. 병원·약국·은행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이 지근거리에 있고, 안양시청, 동안구청, 안양경찰서, 세무서, 법원, 검찰청으로 구성된 법조행정타운도 차량으로 10분 이내로 도달 가능하다.

교육여건도 양호하다. 안양동초, 안양중앙초, 샘모루초, 희성초, 비산초, 덕천초를 비롯 안양부흥중, 임곡중, 비산중, 부흥고, 양명고, 양명여고 등 각급 학교가 단지 주변에 위치한다. 안양 시립 비산도서관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며, 특히 명문학원과 교육시설이 밀집해 수도권 3대 학원가로 꼽히는 평촌 학원가도 가깝다.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단지 인근 약 5만6000㎡ 부지에 공공용지와 복합개발용지로 구성되는 안양 행정업무복합타운이 조성 중이다. 공공용지에는 복합체육센터, 노인종합보건복지관, 만안구청사 등이 들어서며, 복합개발용지는 첨단지식산업 클러스터로 조성될 계획이다. 개발 완료 시 1만여 명에 달하는 고용 유발효과가 기대된다.

특화서비스도 다수 도입된다. IoT 및 음성인식 AI 시스템을 통해 가전제품을 비롯한 가스·조명·난방 등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고, 홈네트워크와 연동되는 통합 월패드도 이용할 수 있다. 무인택배 시스템, 주차관제 시스템, 원격검침 및 에너지 관리시스템이 적용되며, 에너지 효율이 우수한 LED 조명과 시스템 창호(일부 가구)도 가구 내에 설치된다.

분양 관계자는 “안양 ‘비산 한신더휴’가 원스톱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고 구도심에 들어서는 신규 분양단지인 만큼, 지역 내 이전수요가 다수 몰릴 것으로 보인다”며 “특히, 주변 단지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를 책정해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수요자들 사이에서 벌써부터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1100-1번지에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