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행복도시 최초 4-2생활권 M2블록 행복주택 공급 나선다… 주거 편의 우수해 흥행 예고
세종시 행복도시 최초 4-2생활권 M2블록 행복주택 공급 나선다… 주거 편의 우수해 흥행 예고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0.08.26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2생활권 M2블록 행복주택 투시도.

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특별본부(본부장 임동희)가 행복도시 최초로 4-2생활권 M2블록에 행복주택 공급에 나선다.

공급되는 행복주택은 산업단지근로자와 청년 계층 등이 주거에 대한 걱정 없이 안정적인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정부가 나서 지원하는 임대주택으로, 임대료가 저렴하다.

4-2생활권 M2블록은 교통과 생활 편의성이 높은 곳으로, 단지 바로 인근에 행복도시를 순환하는 BRT 정류장이 있고 상업시설 등의 조성이 예정된 상태다.

특히, 이번에 공급하는 행복주택은 산업단지 근로자가 주요 공급 대상이며, 세종테크밸리, 명학산업단지, 세종부강일반산업단지, 세종부용농공단지, 조치원일반산업단지 등이 인접해 있다.

뿐만 아니라 청주 지역은 물론 행복도시와 대덕산업단지 연결 도로(구즉세종로)를 통해 대덕테크노밸리 등 대전의 주요 산업단지를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이에 직주근접 단지로, 산업단지 근로자들의 많은 관심이 전망된다.

단지는 총 1,500세대 규모로, 전용면적 기준 21㎡ 480세대, 26㎡ 660세대, 36㎡ 252세대, 44㎡ 108세대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단지 내에는 근린생활시설을 비롯해 주민 운동 공간과 주민 운동 시설, 어린이놀이터 등이 계획돼 생활 편의성부터 육아 환경까지 모두 고려했다.

입주자모집 공고일은 오는 27일 예정돼 있다. 청약은 9월 7(월)일부터 11(금)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공급 대상은 무주택 세대구성원으로, 세종특별자치시 또는 연접 지역 산업단지의 입주(입주 예정 포함) 기업 및 교육, 연구기관에 근무 중인 사람과 동 지역의 경제자유구역에 입주 또는 입주 예정인 중소기업에 근무 중인 사람이 우선 공급 대상이다.

이외에도 대학생 계층, 청년 계층(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 신혼부부 계층, 고령자 계층에 속한다면 일반공급을 신청할 수 있다.

LH 관계자는 "이번에 공급하는 행복도시 최초 4-2M2블록 행복주택은 근로자 및 청년 계층 등에게 증가하는 임대료와 월세부담에서 벗어나 안정적인 주거생활을 영위하며 내 집 마련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주거 사다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24일부터는 현장 상담도 진행한다. 임대 상담실은 세종특별자치시 나성동 154-2(금남교 인근)에 마련돼 있다. 8.24(월)부터 9.11(금)까지 운영되며,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LH 홈페이지에 게시되는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대표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