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평판 10위 동부건설, 부산 해운대구 '센텀 센트레빌 플래비뉴' 분양
브랜드 평판 10위 동부건설, 부산 해운대구 '센텀 센트레빌 플래비뉴'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0.08.25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급 설계·서비스 제공… 랜드마크 단지로 발전 기대
센텀 센트레빌 플래비뉴 조감도.
센텀 센트레빌 플래비뉴 조감도.

주거형 오피스텔 시장에서 브랜드에 따른 양극화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오피스텔은 수십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단기간 완판을 기록하는가 하면, 중소 건설사의 비브랜드 오피스텔은 철저하게 외면당하는 분위기다.

일반적으로 브랜드 오피스텔은 오랜 기간 쌓인 시공 노하우로 상품성이 비교적 우수하고, 좋은 입지를 선점하는 경우가 많다. 여기에 브랜드 인지도와 희소성이 높아 입주 후 시세차익이나 높은 임대수익을 얻을 수 있어 수요가 탄탄한 것.

게다가 최근 주거형 오피스텔이 주택시장 규제강화로 인한 반사효과를 거두고는 있지만, 잇따른 부동산 시장 규제 불안정성이 높아진 상황에서 안정성이 높은 브랜드 오피스텔로 수요가 집중되는 등 선택이 보수적으로 변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전문가들은 앞으로 주거형 오피스텔은 투자처뿐만 아니라 아파트를 대신할 주거상품으로 인식이 바뀌고 있어 브랜드 선호 현상도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 브랜드 평판 10위·시공능력 21위 동부건설 시공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2020년 8월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 빅데이터 결과에서 10위를 차지한 동부건설이 이달 말 부산에서 주거형 오피스텔 '센텀 센트레빌 플래비뉴'를 분양할 예정이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로, 동부건설은 총 30개 브랜드 중 10위를 차지함으로써 높은 평판을 인정받았다.

여기에 동부건설은 지난해 시공능력평가 순위에서도 21위를 기록하는 등 다양한 지표에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곳으로 대치 센트레빌, 반포 센트레빌 등 지역 내 랜드마크 단지도 많이 공급해 수요자들의 선호도도 높다.

■ '센텀 센트레빌 플래비뉴' 최고급 설계·서비스 제공

특히, 이번에 공급되는 '센텀 센트레빌 플래비뉴'는 브랜드 명성에 어울리는 최고급 서비스를 제공해 주목할 만하다.

먼저 라이브러리 라운지, 플래비뉴 키친, 올데이케어센터, 쁘띠그라운드 키즈짐, 독서실, 게스트하우스 등 고급 커뮤니티 시설과 보육 도우미 파견, 프라이빗 요트 투어 예약 서비스, 카세여링 서비스 등 고품격 주거 서비스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우수한 설계도 갖췄다. 단지 전체가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 3Bay 판상형 평면구조 설계가 적용돼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전용면적 57㎡은 2개 실과 욕실, 주방, 거실로 이뤄졌고, 전용면적 75㎡은 3개 실과 2개 욕실, 주방, 거실로 소형 아파트와 유사한 평면으로 설계됐다.

전 실에는 빌트인 냉장고와 김치냉장고, 천장형 시스템에어컨, 하이브리드 쿡탑, 전기오븐, 드럼세탁기 등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단지 지하에는 개별창고를 마련해 자주 쓰지 않는 계절성 물품을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다. 또 기계식이 아닌 100% 자주식 주차로 편리하다.

살기 좋은 입지도 장점이다. 단지 바로앞에 송수초등학교, 송수초병설유치원, 재송어린이도서관 등이 있고, 센텀중·고등학교 등 우수학군에 속해 학부모들의 관심 역시 높다. 단지 인근으로는 장산과 수영강 시민공원이 자리잡고 있는 배산임수의 입지도 장점이다.

교통도 편리하다. 도보 2~3분 거리에 부산 지하철 재송역이 있다. 부산 2호선으로 환승할 수 있는 벡스코역까지는 두 정거장이면 갈 수 있다. 또한 단지가 들어서는 재송동은 지하철 한 정거장 거리에 센텀시티가 있다. 센텀시티에 위치한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벡스코(BEXCO), 시립미술관 등 다양한 생활·문화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주변으로 각종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 한진CY부지 개발의 최대 수혜처다. 한진CY부지 개발은 2조1,500억원의 예산이 투입되며, 향후 엔터테인먼트·영상·게임·소프트웨어 관련 기업, 주민편의시설, 문화 및 집회시설, 판매시설, 서비스드레지던스 등을 갖춘 초고층의 업무·상업시설인 '웨이브시티'로 개발될 예정이다.

특히 웨이브시티 조성에 따라 일자리 창출은 물론 신규 인구유입 및 인프라 확장으로 인한 재송동의 지역가치가 대폭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센텀2지구 및 명성테크, 동부정비공장부지 개발 및 주택재개발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면서 수영강변 일대는 총 1만여 세대의 신흥 주거 단지로 탈바꿈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센텀 센트레빌 플래비뉴'는 부산 해운대구 재송동 900-64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4층~지상 20층, 3개동, 전용면적 57·75㎡, 총 323실 규모다. 타입별로는 △57㎡ 114실, △75㎡ 209실로 구성되며 2~3룸 구조의 주거형으로 조성된다.

분양권 전매제한 및 대출규제에서 자유롭고, 청약 시 청약통장이 필요없어 진입 장벽이 낮고,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아 무주택자 자격도 유지된다.

청약자와 계약자를 대상으로는 명품백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청약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1등 당첨자 1명에게 명품 '에르메스 린디백'을, 2등 1명에게는 '에르메스 켈리지갑'이 증정된다. 계약자에게도 추첨을 통해 당첨된 1인에게 명품 '에르메스 콘스탄스 미니백'을 증정할 계획이다.

모델하우스는 부산 해운대구 우동 1118-1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