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오송역 대광로제비앙' 견본주택 27일 오픈
'KTX오송역 대광로제비앙' 견본주택 27일 오픈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0.08.21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 59㎡ 단일 면적 민간임대 1516가구 선보여

행정수도 후보지 세종 접근성 高,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 內 핵심입지
KTX오송역 대광로제비앙 투시도.
KTX오송역 대광로제비앙 투시도.

(주)대광건영이 오는 27일 충북 청주시 오송읍 봉산리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 B1블록에 조성하는 ‘KTX오송역 대광로제비앙’을 분양한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아파트 18개 동, 총 1516가구로 조성된다. 전 가구가 전용 59㎡ 단일 면적으로만 구성되며, 타입별로는 ▲59㎡A 1220가구 ▲59㎡B 147가구 ▲59㎡C 149가구 등이다.

‘KTX오송역 대광로제비앙’은 첨단과학산업단지 조성을 목적으로 개발되는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 내에 들어선다.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는 인근 오송생명과학단지, 오창제2산업단지, 충주산업단지 등과의 연계를 통해 국내 생명과학 산업 메카로의 발전 가능성이 높게 평가된다.

행정수도 이전 이슈에 따른 기대감도 감지된다.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와 맞닿아 있는 오송역은 KTX와 SRT가 모두 지나는 역으로, 수도권에서 세종시로 이동할 때 거쳐가는 교통 거점이다. 최근 행정수도 이전지로 세종시가 유력 거론되고 있는 가운데,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 역시 수혜를 입을 것으로 보인다.

‘KTX오송역 대광로제비앙’은 바이오폴리스지구 내에서도 핵심 입지에 들어선다. 도보거리에 위치한 오송역을 통해 전국 주요도시로의 이동이 쉽다. 또한, 오송-세종 간선급행버스(BRT)를 비롯해 서울-세종고속도로, 평택-오송 간 고속철도 복복선화, 오송연결선, 충북선 고속화사업 등 굵직한 교통호재가 다수 예정돼 있다.

‘KTX오송역 대광로제비앙’은 역세권개발지구의 각종 생활 인프라 역시 가깝게 누릴 수 있다. 오송역 인근 일대에 상업·업무·유통·주거시설 등으로 구성되는 오송역세권개발 사업이 추진 중으로, 각종 생활편의시설이 대거 들어설 예정이다. 개발 완료 시, 청주권을 대표하는 매머드급 상권 형성도 가능할 것으로 관측돼, 입주민들의 생활여건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교육환경 및 여가선용 여건도 우수하다. 지근거리에 초·중·고교 등 각급 학교 예정 부지가 위치한 학세권 단지다. 아울러, 오송호수공원, 돌다리못이 인근에 있어, 입주민들은 편리하게 휴식과 산책을 즐길 수 있다. 단지 바로 옆으로 조성되는 어린이공원을 비롯, 다목적체육관(예정), 오송컨펙스(예정) 등도 가치를 더하는 요소다.

인근에 첨단산업단지 유치 호재도 이어진다. 올해 5월 과학정보기술통신부는 방사광가속기 구축 부지로 청주 오창을 선정한 바 있다. 반도체 소자 분석을 비롯, 바이러스 구조분석, 항바이러스 치료제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 쓰이는 방사광가속기는, 구축 완료 시 생산가치 6조7000억원을 비롯, 부가가치 2조4000억원, 고용 효과 13만7000여 명에 달할 것으로 추산된다. 또한, 총사업비 약 3조3900억원이 투입되는 오송제3생명과학국가산업단지가 인근에 들어서는 만큼, 시너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한편, ‘KTX오송역 대광로제비앙’은 일정기간 거주 후 분양전환이 가능한 민간임대 아파트다. 8년간 거주하면서 분양 여부를 결정할 수 있고, 분양 전까지 주택 수 산정에 포함되지 않아 취득세와 재산세 등 세금이 부과되지 않는다.

아울러, 청약통장 유무, 주택 소유 여부, 소득 수준 등 제한 없이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 가능하다. 최근 조정대상지역으로 신규 지정된 청주 내에서 전매제한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견본주택은 청주시 흥덕구 비하동 297-2번지에 마련된다. 견본주택 방문은 ‘KTX오송역 대광로제비앙’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예약 후 가능하다.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 두기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반드시 예약 과정을 거쳐야 입장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