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 역세권 누리는 'e편한세상 지제역' 금일(20일) 기타지역 1순위 청약
SRT 역세권 누리는 'e편한세상 지제역' 금일(20일) 기타지역 1순위 청약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0.08.20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구 청약가능 단지… 실수요·투자자 관심집중
e편한세상 지제역 조감도.
e편한세상 지제역 조감도.

대림건설은 경기도 평택시 모산·영신지구 A3블록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지제역'의 기타지역 1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e편한세상 지제역은 지하 2층~지상 28층 16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1,516가구의 브랜드 대단지이다. 전용면적별로는 △59㎡A 385가구 △59㎡B 99가구 △74㎡ 407가구 △84㎡A 206가구 △84㎡B 419가구 등으로 전 가구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단지는 19일(수) 해당지역 1순위 청약에 이어 20일(목) 기타지역 1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e편한세상 지제역 기타지역 1순위 청약의 경우 평택시를 포함한 전국 청약이 가능하며, 평택시 1순위 자격 조건 충족 시 기타지역 1순위로 청약신청이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는 27일(목)이며, 정당 계약은 9월 7일(월)~11일(금)까지 5일간 주택전시관에서 진행된다.

e편한세상 지제역은 경기남부 교통 역사의 한 획을 그은 SRT(수서발고속열차) 지제역에 인접해 눈길을 끈다.

시속 300km로 운행되는 SRT의 개통으로 경기남부권에서 서울과의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좋아졌으며, 수서역에서 동탄역까지 16분, 지제역까지는 20분 만에 도착이 가능하다. 이에 SRT가 지나는 지역을 주축으로 경기남부 주거지들의 가치가 오르고 있으며, 특히 정차역인 동탄역과 지제역이 위치한 화성시와 평택시 인근의 주거지들은 더욱 후광효과를 보고 있다.

실제로 지난 5월 동탄2신도시에 공급된 '동탄역 헤리엇'은 375가구(특별공급 제외)에 5만6,047명의 청약자가 몰리며 평균 149.46대 1의 경쟁률로 1순위 청약에서 마감했다. 단지는 SRT 동탄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수요자들의 주목을 끌었다.

6월 평택시에서 분양한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2차'도 SRT 지제역이 인접해 있으며, 246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총 9,895명이 지원해 평균 102.1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e편한세상 지제역은 지하철 1호선 지제역이 가까워 수도권 주요 도심 및 서울 접근성이 우수할 뿐 아니라 경부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 이용도 편리하다.

게다가 2024년 수원발(發) KTX 개통예정, 간선급행버스(BRT) 전용차로 완공 및 정식개통이라는 교통 호재를 기다리고 있으며, 오는 2021년까지 전철, 버스, 택시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복합환승센터로 개발될 예정이다.

단지는 인근 삼성전자 평택 산업단지와 평택 브레인시티 개발사업의 직주근접 단지로 미래가치도 높게 평가된다. 삼성전자는 2017년 준공한 P1 공장에서 최첨단 메모리 반도체를 생산 중이며, 지난해 완공 후 올해 가동을 예정하고 있는 P2 공장에는 파운드리(반도체 수탁생산)와 메모리 생산 라인이 들어선다.

평택시로부터 건축 허가를 받아 현재 부지 정지작업 등 기초 토목공사를 진행 중인 P3 공장은 9∼10월경 설계 변경을 통해 경관 심의와 최종 건축 허가를 받은 후 본 건물 착공에 들어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P4∼P6라인 건설에 대비해 평택시에 공업용수 추가 확보도 요청한 상태다.

평택 브레인시티 개발사업은 작년 5월 기공식이 진행돼, 2022년 준공을 예정하고 있다. 기업, 연구, 의료, 주거시설 등 지식기반 산업단지로 들어설 계획으로, 총 7800여명의 일자리 창출 효과가 기대된다.

단지 주변으로는 세아초, 세교중, 평택여고 등 다수의 초·중·고교도 인접해 있어 교육환경도 좋다. 특히 단지 앞 평택모산초등학교(2020년 9월 예정)가 개교하면 더욱 안전하게 근거리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이마트(평택점) 등 대형마트와 중심상업지구가 인근에 위치해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으며, 올해 평택 남쪽에 위치한 스타필드 안성 개장 또한 계획돼 있다. 인근에 모산저수지와 모산근린공원, 평택공단근린공원 등이 위치해 쾌적한 환경에서 산책, 휴양, 운동 등을 즐기며 생활할 수 있다.

e편한세상 지제역은 명품 브랜드에 걸맞는 혁신설계와 상품성을 갖췄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넉넉한 동간 거리로 조망은 물론 햇빛이 잘 들고 바람도 잘 통하도록 설계했다. 4베이(Bay) 위주설계로 집안 곳곳에 실용적인 공간활용을 적용해 편리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일부가구의 경우 특화설계 도입해 별도로 가구 주거 분리가 가능하며, 향후 임대를 통한 수익창출도 기대해 볼 수 있다.

조경 시설은 물론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단지 내 어린이놀이터, 주민운동시설, 쉼터 등이 곳곳에 위치해 있고, 1km 길이의 산책로가 마련돼 입주민의 건강한 주거생활을 돕는다. 피트니스센터, GX룸, 골프연습장 등의 운동시설과 작은도서관(라운지카페), 실내놀이터(키즈카페) 등 자녀를 위한 공간도 들어선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지제역은 교통, 교육, 생활인프라 등 다양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으며, 평택 고덕신도시 및 주요택지개발지구 중간에 위치해 각 도심으로의 접근성이 우수하고 각종 개발호재도 많아 미래가치가 높은 곳으로 평가받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