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한강신도시 디원시티 시그니처,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분양도 순항
김포한강신도시 디원시티 시그니처,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분양도 순항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0.08.19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원시티 시그니처 투시도.

근래 다양한 지식산업센터 상품이 쏟아져 나오면서 우수한 교통, 쾌적한 환경, 차별화된 특화설계 등을 갖춘 지식산업센터가 많은 선택을 받고 있다.

이는 출퇴근 시간이 줄어들고 타지역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며 쾌적한 근무 환경으로 업무 효율성이 높기 때문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김포한강신도시에 신규 공급된 디원시티 시그니처가 호평을 얻고 있다. 사업지가 속한 구래지구는 3단계 복합업무지구로써 자족도시 성장의 중추적인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김포시 사업체 및 종사자 수 2012년 이후 평균 7%대의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어 향후 꾸준한 임차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으며 양촌 역세권 개발 시 최대 수혜 사업지로 도시 확장에 따른 지식산업센터 및 상업시설의 미래가치 상승도 전망된다.

특히 김포도시철도 양촌역(디원시티역), 구래역, 복합환승센터, 광역M버스 등 대중교통이 대폭 개선되면서 서울 및 주요 거점을 한 시간 이내에 닿을 수 있는 쾌속교통망이 구비됐으며 대곶IC(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48번 국도, 김포한강로, 올림픽대로를 가까이에서 이용 가능해 주요 공항, 항만, 산업단지, 업무권역 등 어디든 이동이 편리한 비즈니스 중심지로 지식산업센터의 입지로 최적화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경기 김포시 구래동 6871-12번지 외 3필지(자족시설용지 MS-7BL)에 들어서는 디원시티 시그니처는 지하 3층~지상 10층 규모의 지식산업센터 613실과 근린생활시설 97실, 창고 12실로 구성되며 한강신도시 유일의 중심상업지구와 도보 4분 거리에 위치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완비했다.

지식산업센터는 규제가 이어지고 있는 주택시장과 달리 정부의 지원에 따른 다양한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수도권 과밀억제권역에서 디원시티 시그니처가 들어서는 한강신도시와 같은 성장관리권역 이전 시 취득세 100% 감면, 법인세 100% 감면(4년), 50% 감면(이후 2년)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정부의 정책자금지원에 따라 중소기업 육성자금, 창업기업지원자금, 신성장 기반자금, 기타시설자금 등 업체 당 최대 70억 원 한도까지 자금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지식산업센터는 분양가의 최대 80% 저금리 대출과 다양한 정책지원 자금을 통해 입주에 대한 초기 비용 부담을 최소화 할 수 있으며, 중도금 무이자 대출 혜택까지 제공해 조기 마감이 기대된다.

디원시티 시그니처는 국내 굴지의 건설사인 ㈜한라가 시공사를 담당해 브랜드 파워를 높인 가운데 1군 브랜드의 큰 희소가치를 지녔다.

사업지 반경 8km 이내에 산업단지가 다수 위치해 협력업체 입지로 호평을 얻고 있으며 마곡 내 오피스 공급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며 가격 경쟁력에서 앞서는 김포 유입이 가속화되는 만큼 지식산업센터 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한강신도시 내 최고의 상권으로 자리매김한 구래지구를 선점하는 디원시티 시그니처는 입주자들에게 세련되고 쾌적한 근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시설 고급화에도 초점을 맞췄다.

지식산업센터 최초로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컨시어지라운지, 미팅룸, 힐링룸, 파우더룸(샤워시설 포함)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갖췄다.

또한 차별화된 상업시설도 만날 수 있다. 디원시티 시그니처 상업시설은 양촌역 초역세권 상권의 메리트가 돋보이며 높은 층고(5~6m) 및 양방향 E.S 설계로 개방감 및 노출 효과를 극대화해 유동인구 유입에 유리하다.

앨리형 테라스 상가, 야외 공연장, 아트월, 조경 조명 특화, 야외 휴게시설, 별동상가 등 디원시티와 연계된 '디원 컬쳐라인'을 완성해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지역 내 쇼핑과 문화의 명소로 자리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더불어 테라스 특화 및 야외 휴게시설, 별동상가, 바닥 분수 특화설계 등 유동인구 흡수 및 집객력을 강화하기 위한 체계적인 MD구성이 계획됐다.

뷰티, 메디컬 및 입주민을 위한 업무지원, 식음 특화 MD구성을 통해 쇼핑, 여가, 문화가 접목된 한강신도시 최초의 신개념 원스톱 문화복합공간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디원시티 시그니처 홍보관은 경기도 김포시 김포한강9로 75번길 158 상가 B동 310호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경인로102길 4 1층에 각각 마련돼 있으며 관련 정보 확인 및 문의는 대표전화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