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서울 첫 지식산업센터 ‘가산역 반도 IVY VALLEY’ 9월 선보여
반도건설, 서울 첫 지식산업센터 ‘가산역 반도 IVY VALLEY’ 9월 선보여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0.08.14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산디지털단지역(1·7호선 환승) 초역세권, 서울·수도권 연결되는 광역교통망
반도건설의 서울 첫 지식산업센터 ‘가산역 반도 아이비밸리’ 투시도.
반도건설의 서울 첫 지식산업센터 ‘가산역 반도 아이비밸리’ 투시도.

반도건설이 지난 2018년 첫 번째 지식산업센터인 성남고등 ‘반도 아이비밸리’를 성공적으로 분양 마감한데 이어 오는 9월 서울 금천구 가산동에서 두 번째 지식산업센터를 선보인다. 또한 하반기에도 서울 영등포에서 지식산업센터를 선보일 예정으로 반도건설의 사업다각화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가산역 반도 아이비밸리’는 서울디지털산업단지(G-밸리) 3단지 내 금천구 가산동 470-1번지에 들어서며 5,081㎡의 대지에 지하 3층~지상 17층 1개동, 지식산업센터 261실 및 근린생활시설 22실 등 연면적 40,818㎡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구로구 구로동과 금천구 가산동 일원에 지정된 서울디지털산업단지는 1960년대 우리나라 최초의 국가산업단지로 지정돼 우리나라 산업화의 초석을 다진 상징적인 지역으로 현재 1~3단지 1,981,552㎡에 약 117개의 지식산업단지가 공급되었으며, 11,800여개의 정보·통신, 컴퓨터, 전기·전자, 지식산업 등 각종 IT산업 업체가 밀집해 있는 첨단산업단지이다.

‘가산역 반도 아이비밸리’는 가산디지털단지역(1·7호선 환승역) 도보 3분 거리의 초역세권 입지에 위치해 있을 뿐만 아니라, 우수한 광역·쾌속 교통망을 자랑한다.

단지는 인접한 서부간선도로, 남부순환도로 등 도로망을 통해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서해안고속도로, 강남순환도시고속화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수원-광명 고속도로, 시흥대로 등 광역도로망과 연결돼 차량으로 강남, 김포공항, 서울역 등 주요 지역까지 30분대 도달이 가능하며,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가산역 반도 아이비밸리’는 반도건설이 서울에 공급하는 첫 번째 지식산업센터인 만큼 성남고등지구에서의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적의 업무공간을 조성해 ‘반도 아이비밸리’만의 차별화된 상품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지하 1층부터 지상 4층까지 제조형 드라이브인 시스템으로 설계할 예정이다. ‘드라이브인 시스템’이란 차량이 사무실이 있는 층으로 이동할 수 있는 방식으로 각 층에서 제조된 물품을 편리하게 적제, 하역, 운반할 수 있어 효율적인 물류이동 및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또한 개방감과 조망 확보를 위해 최대 5.4m의 높은 층고와 층별 6개의 코너호실(기준층)을 설계되며, 각 층별로 휴게실 및 회의실을 마련해 직원들의 업무효율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반도건설 백운성 분양소장은 “가산역 반도 아이비밸리는 1호선과 7호선을 이용할 수 있는 더블역세권인 데다가, 서울·수도권 어디로든 빠르게 연결되는 편리한 광역교통망을 갖추고 있어 기업들의 입주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면서, “부동산 규제를 적용받지 않고, 금융 및 세제 혜택도 다양해 새로운 틈새시장에 투자하려는 기업들의 문의도 증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가산역 반도 아이비밸리’ 분양 홍보관은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31, BYC 하이시티 C동 222호에 마련돼 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00% 방문예약제를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