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시설재난공제회, 역대급 집중호우에 총력대응… "정상화 지원 최선"
교육시설재난공제회, 역대급 집중호우에 총력대응… "정상화 지원 최선"
  • 김준현 기자
  • 승인 2020.08.12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중호우 피해 입은 학교시설 선제적 재난복구비 지원
대규모 피해 지역 중심 긴급안전점검 실시, 재발방지대책 마련 지원
박구병 회장(가운데) 주재 긴급 대책회의 현장 전경.
박구병 회장(가운데) 주재 긴급 대책회의 현장 전경.

[국토일보 김준현 기자] 최장기간 집중호우가 이어지는 가운데 교육시설재난공제회(회장 박구병)가 교육부와 시·도교육청과의 긴밀한 공조를 통해 총력 대응에 나서고 있다.

12일 공제회는 학교 피해상황을 실시간 모니터링 하고, 신속한 피해현장 조사 및 긴급 복구비 지원과 더불어 긴급안전점검을 실시하는 등 긴급 대응체계를 가동하고 있다고 밝혔다.

공제회에 따르면 지난 3일 박구병 회장 주재로 이번 집중호우에 따른 학교피해 현황을 파악하고 신속한 피해 복구지원 대책 마련 등 긴급 대책회의를 열어 재난 대응태세에 돌입한 바 있다.

현재 전국 390여개 학교의 시설피해가 확인됐고, 연이은 집중호우에 따른 피해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측됨에 따라 공제회는 피해를 입은 학교시설에 재난복구비를 우선 지급해 신속한 피해복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더불어 경기 안성, 충북 충주 등 7개 지역에 선포된 특별재난지역과 대규모 피해가 발생된 지역을 중심으로 긴급안전점검을 실시해 신속한 안전조치와 피해원인의 정확한 규명을 통한 재발방지대책 방안을 마련하는 등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교육부를 지원할 방침이다.

박구병 회장은 “집중호우가 지속되는 만큼 긴장의 끈을 놓쳐서는 안 된다”며 “학교현장 상황의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피해현장에 가용할 수 있는 자원을 총동원해 학교시설의 신속한 정상화 지원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