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고덕 삼성 추가 투자계획 발표로 부동산 가치 상승中
평택 고덕 삼성 추가 투자계획 발표로 부동산 가치 상승中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0.08.10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 고덕 큐타워 투시도.

정부가 부동산대책을 잇달아 내놓으면서 기존 아파트 중심으로 이뤄지던 투자의 방향이 수익형부동산으로 이동하고 있는 양상이다.

올해만 해도 6.17, 7.10부동산대책을 비롯한 다수의 부동산 대책이 이어지고 있고 아파트 등 주택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면서 실수요 및 투자수요가 수익형부동산으로 이동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대표적인 곳은 평택 고덕국제신도시다. 이 곳은 더운 여름의 더위를 무색케할 정도의 투자 열기가 이어지고 있다. 

평택 고덕국제신도시는 2018년 삼성이 평택 고덕캠퍼스를 설치하고, 130조원을 투자할 계획을 발표한 이래 반도체 1,2공장이 완성돼 가동중이고 3공장은 겨울에 착공할 예정이다. 

평택 고덕 국제신도시의 투자 분위기도 아파트에서 수익형 부동산으로 투자 추세가 전환되는 모습이 강하게 나타나고 있다. 평택 고덕 스카이시티는 주상복합시설 중 주거시설로서의 특성을 지니고 있음에도 아파트 투자로부터 전환되는 투자 수요가 많이 보이고 있어 주목된다.

5월 21일 삼성은 평택 고덕 캠퍼스 파운드리 라인에 대한 10조원의 투자를, 6월 1일에는 낸드플래시 라인구축 8조원 등 전체 20조원의 추가 투자계획을 발표해 평택 고덕국제신도시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을 폭증시키고 있다. 

이러한 기대감이 투자에도 반영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삼성이 투자를 진행하고 있는 삼성 캠퍼스 근처에는 평택 고덕 스카이시티 외에도 평택 고덕국제신도시의 중심상가지역의 종합위락시설인 평택 고덕 큐타워가 분양을 진행하고 있다.

평택 고덕 큐타워는 현재 지상 4층 공사를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4층 분양이 분양을 개시하자마자 완판돼 평택 고덕국제신도시 위락상가의 새로운 분양 신화를 기록했다.

평택 고덕 큐타워 위락상가는 24시간 365일 영업시간 제한이 없는 위락시설들로 구성된 상가로서 단란주점, 노래빠, 홀덤바(Bar), 회원제바, 클럽, 라이브7080, 감성주점 등 다양한 업종들을 운영할 수 있는 공간이다. 유흥업 허가도 받을 수 있다.

유흥업 허가를 받을 수 있는 상가는 평택 고덕국제신도시 전체 상가면적의 0.15%에 불과하기에 희소성의 가치를 지니고 있는 투자상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평택 고덕국제신도시 중심상가지역의 위락상가인 평택 고덕 큐타워는 희소한 입지의 가치를 누릴 수 있는 것은 물론 중심상가지역 랜드마크로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되는 곳으로 그 가치가 빛날 것으로 예상된다.

바로 앞에 위치한 삼성캠퍼스의 상주직원 및 협력업체 직원들, 근처 주거단지에 입주한 7천여세대의 입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위락시설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전망이다.

아울러 큐타워 바로 앞에는 2천여 세대의 오피스텔의 건립되고 있어 중심상가지역의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전문가들이 컨설팅을 통해 분양가를 산정해 주변시장상황에 적합하게 책정된 분양가는 상당히 합리적이어서 이 또한 투자자들이 선호하게 되는 좋은 요인이 되고 있다.

고덕국제화계획지구 중상 13-1-1, 1-2지구에 위치한 평택 고덕 큐타워는 평택 고덕국제신도시 중심상업지구의 핵심적인 위치에 있으며 사거리의 모서리 부분에서 가장 잘 보이는 위치로 접근성과 유동인구가 많을 것으로 전망되는 위락상가입지다. 

입지적인 가치는 향후 임대료 및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는 투자가치를 잘 보여주고 있다.

지상 5층과 지상 6층에는 숙박시설인 호텔이 위치하고, 2층부터 4층의 공간에는 위락 및 유흥상가가 위치하고 있으며, 1층에는 근린생활시설 상가가 위치해 자족형 중심상권을 이루게 될 것으로 주변 부동산 관계자들은 전망하고 있다.

현재 큐타워는 4층 건축이 마무리되고 있으며, 준공은 2021년 1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