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환경공단, 2020년 지속가능발전목표 청년여름캠프 개최
한국환경공단, 2020년 지속가능발전목표 청년여름캠프 개최
  • 선병규 기자
  • 승인 2020.08.10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일보 선병규 기자]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장준영)은 이달 10일부터 21일 까지 유엔지속가능발전센터(UNOSD) 및 연세대학교와 공동으로 ‘2020년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청년여름캠프’를 개최한다.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청년여름캠프’는 유엔지속가능발전센터가 2017년부터 국내 거주 중인 만 18세 이상 만 28세 이하 청년(외국인 포함)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지속가능발전 역량 강화 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프는 대한민국, 네팔,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11개국 청년 약 40여 명이 참여해 지속가능발전목표 이행방안, 국제 여건 및 환경 등에 대한 의견을 공유한다.

또 코로나19로 인해 국가 간 이동 및 직접 교류가 어려운 점을 감안해 휴대폰, 노트북 등의 기기를 활용한 온라인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국환경공단은 ▲서울이니셔티브 사무국 운영 ▲국제환경연수 협력사업 ▲콩고 식수 및 위생개선 사업 ▲콜롬비아 대기측정망 설치사업 등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을 위해 현재 수행 중인 사업 소개 교육분과(세션)을 운영한다.

각 주최기관은 관계자 및 대학교수 등 전문가를 초빙해 ‘지속가능발전목표의 이해, 청년 참여·혁신 방안, 주요 사례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강의를 제공하며, 이를 토대로 청년들이 토론을 진행한다.

한편, 한국환경공단은 청년들의 국제기구 진출 지원을 위해 2009년부터 국제환경전문가 양성사업을 수행 중이며, 국제기구 및 정부 등과의 협력을 통한 국제환경연수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