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울산Complex, 저소득-학대 피해 청소년에 '도움의 손길'
SK이노베이션 울산Complex, 저소득-학대 피해 청소년에 '도움의 손길'
  • 조성구 기자
  • 승인 2020.08.04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및 심리치료 후원에 연간 3억4천만원 지원
(좌측부터) SK이노베이션 최형욱 노동조합 사무국장, SK이노베이션울산Complex 백부기 대외협력실장, 울산울주군남자중장기청소년쉼터 총괄신부,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시준 회장, SK이노베이션 김재호 노동조합 부위원장, 조경자 울산울주군남자중장기청소년쉼터 소장.
(좌측부터) SK이노베이션 최형욱 노동조합 사무국장, SK이노베이션 울산Complex 백부기 대외협력실장, 울산울주군남자중장기청소년쉼터 총괄신부,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시준 회장, SK이노베이션 김재호 노동조합 부위원장, 조경자 울산울주군남자중장기청소년쉼터 소장.

[국토일보 조성구 기자] SK이노베이션 울산Complex(총괄 부사장 박경환, 이하 SK이노베이션 울산CLX)가 울산지역 미래세대의 주역인 저소득층 예체능 꿈나무 및 학대 피해 아동∙청소년을 위해 '1%행복나눔기금' 3억4,000만원을 전달했다.

4일 오후 울주군 웅촌면에 위치한 울산울주군남자중장기청소년쉼터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SK이노베이션 울산CLX 백부기 대외협력실장 및 김재호 노동조합부위원장,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시준 회장, 울산울주군남자중장기청소년쉼터 조경자 소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저소득층 예체능 꿈나무 학생들의 교육훈련지원금 및 심리 정서적으로 아픔을 겪고 있는 학대피해 아동∙청소년을 위한 심리치료비와 교육비 등의 지원사업 비용에 사용된다.

더불어 수혜 아동∙청소년들이 코로나 걱정 없이 무더운 여름철을 활기차게 보낼 수 있도록 건강식 제공 비용 등으로도 활용된다.

SK이노베이션 울산CLX 백부기 대외협력실장은 "어려운 환경에 코로나19까지 더해져 더욱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지역 아동∙청소년들에게 임직원들의 마음과 정성으로 모인 '1%행복나눔기금'이 따뜻한 위로와 희망이 되길 바란다"며 "미래의 주역이 될 아동∙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올곧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꾸준히 살피고 노력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울산울주군남자중장기청소년쉼터 조경자 소장은 "지역사회 소외계층인 저소득 및 학대피해 아동∙청소년들은 바르게 커갈 수 있는 기반과 환경이 정말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 지난 3년 동안 지속적으로 동참하고 지원해 준 SK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지난 2017년부터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급여 1%를 기부금으로 조성하는 '1%행복나눔기금'을 운영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울산CLX에서는 지난해까지 총 30억7,000만원이 조성됐고, 올해는 약 14억여원이 모일 것으로 보인다.

SK이노베이션 울산CLX는 이번 저소득 및 학대피해 아동∙청소년 지원 외에도 난치병∙소아암 아동 치료비 지원, 장애인세대 긴급지원, 저소득세대 주거환경 개선, 위기모자가족 지원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울산지역 소외계층의 복지 증진을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쳐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