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배후수요 품은 오피스텔, 힘찬건설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 8월 분양
대기업 배후수요 품은 오피스텔, 힘찬건설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 8월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0.08.0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투자·일자리 창출효과 기대… 투자가치 확실한 소형 주거공간 '주목'

삼성전자 평택 캠퍼스 바로 앞 입지… 전용 20~28㎡ 총 1,144실 대단지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 광역조감도.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 광역조감도.

최근 삼성과 LG 등 대기업 수혜가 기대되는 오피스텔이 눈길을 끌고 있다. 경기 평택 고덕국제신도시 대규모 오피스텔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일반적으로 오피스텔 주변에 대기업 공장이 위치한 경우 경제적으로 안정적인 고소득층 종사자들이 유입되는 데다, 이들이 교대근무 등으로 인해 직장과 가까운 곳에 주거지를 선택하려는 경향이 강하기 때문에 안정성이 더욱 높아진다.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가 위치한 평택 지역은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삼성전자 반도체 2공장, LG디지털파크 등 굴지의 대기업 산업단지가 몰려있고, 지속적인 투자와 수많은 일자리 창출 효과가 예상되는 만큼 다양한 업무종사자들을 기반으로 주택 수요가 꾸준할 것으로 전망된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부동산시장에 각종 규제가 이어지면서 안정적인 수익을 보장할 수 있는 대기업 산업단지 인근 오피스텔의 인기가 갈수록 치솟고 있다"며, "특히 산업단지 시설 투자나 개발호재까지 품을 수 있는 단지라면 확실한 가치 상승 요건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눈여겨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바로 앞 입지

힘찬건설이 8월 선보이는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는 삼성, LG 등 대기업 종사자 배후수요를 갖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단지는 경기도 평택시 고덕 국제화지구 업무용지 11-1-1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5층~지상 24층, 전용 20~28㎡ 총 1,144실로 조성된다.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는 단지 바로 앞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의 풍부한 배후 수요가 돋보인다. 현재 삼성 임직원 및 협력업체 직원 약 5만여명의 배후수요를 확보했고, 추후 2공장이 가동을 시작하게 되면 전체 약 10만여명의 수요가 기대된다.

단지 인근에는 삼성 평택캠퍼스 이외에도 LG디지털파크, 진위 일반산업단지, 평택브레인시티 등 다수의 산업단지들이 자리하고 있어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는 상당한 규모의 배후수요가 더해질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편리한 교통환경도 갖췄다.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는 지하철 1호선 서정리역과 인접해 있다. 이에 따라 SRT·KTX(예정)가 정차하는 지제역으로 환승 없이 이동 가능하다. 지제역은 오는 2021년까지 전철, 버스, 택시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복합환승센터로 개발될 예정이다. 개발이 완료되면, 수도권 주요 도심 및 서울 접근성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평택~제천 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는 고덕IC가 가까워 차량 이동도 수월하다. 또한 단지 인근 BRT가 지나갈 예정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한 지역 내 이동도 더욱 편리해 질 것으로 기대된다.

고덕신도시 개발에 따른 수혜와 함께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눈길을 끈다.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 인근에는 고덕신도시 행정타운(예정)이 들어선다. 이곳에는 평택시청을 비롯해 다수의 산하기관들의 이전이 예고돼 있다.

또한 바로 옆 부근에 중심상업지구도 개발되고 있다. 다수의 주거시설이 들어서는 신도시의 중심상업지구인 만큼, 다양한 분야의 생활편의시설들이 구축될 것으로 예상된다.

주거환경도 돋보인다.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는 북쪽으로는 서정리천이 흐르고, 고덕수변공원을 중심으로 녹지공간이 풍부하다. 이는 입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요소로, 높은 주거만족도를 기대해 볼 수 있는 대목이다.

◆ 하부 다락 특화설계(일부), 2.4m 높은 천장고, 100% 자주식 주차 공간

차별화된 구조도 주목된다.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는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하부 다락 특화설계(일부)가 도입된다. 여기에 2.4m 규모의 높은 천장고까지 설계된다. 실사용 면적 대비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하겠다는 취지다. 또한 단지 내 중정 설계, 자연 테라스(일부) 도입을 통해 입주민들을 위한 특별한 휴식공간을 마련했다.

입주민을 위한 배려심도 돋보인다. 단지는 편리한 차량 이용을 위해 전 호실을 도로변으로 배치하고, 100% 자주식 주차 공간을 확보했다. 이어 모든 호실에 계절창고를 제공하는 등 수납공간을 극대화했고, 고효율 에너지 시스템 등으로 관리비 절감 효과까지 더했다.

힘찬건설은 국토교통부가 최근 발표한 '2020년 시공능력평가'에서 작년 대비 29계단 상승하며 64위에 올라섰다. 이는 지난해 무려 103계단 급상승하며 시공능력평가 순위 93위를 기록한 이후 올해까지 지속적인 상승세를 이어갔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시공능력평가는 건설사의 현재 가치와 잠재력을 알아보는 지표로 힘찬건설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순위가 급상승하며 브랜드 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 강남 홍보관은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364 미왕빌딩 1층에 위치하며, 경기도 평택시 고덕면 고덕여염9길 24 고덕헤리움 비즈타워 3차 3층에 평택 홍보관이 자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