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페인트, 옥상 방수 차열페인트 출시
조광페인트, 옥상 방수 차열페인트 출시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0.07.30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버쿨 프로테크 선보여…20초면 건조
에버쿨 프로데크 시공전후 온도비교.
에버쿨 프로데크 시공전후 온도비교.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조광페인트㈜(대표 양성아)는 20초 내에 건조되는 초속건 차열 방수 기능성 페인트 ‘에버쿨 프로데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에버쿨 프로데크’는 업계 최초 출시된 제품으로, 장마로 인해 빠른 시공 및 건조가 필요한 옥상 방수 도장 공사 현장에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에버쿨 프로데크는 기존 폴리우레아 방수재에 적외선을 반사하는 특수 원료를 첨가해 차열 효과를 극대화한 신개념 방수 페인트로서 작업성을 개선하고, 많은 면적을 단시간에 시공할 수 있어서 혁신적이라는 업계의 평가를 받고 있다.

한 시공업체 대표는 “기존 제품은 24시간 이상 건조시간이 필요 해 비가 잦은 시기에 공사를 진행할 수 없었고, 또한 방수 도장과 차열 페인트 도장을 각각 따로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 날씨에 따라 공사 기간이 무한정 늘어나는 어려움이 있었다”며, “에버쿨 프로데크는 건조시간이 빨라 작업 시간이 획기적으로 단축돼 작업자는 물론, 건물주도 무척 만족해했다”고 말했다.

조광페인트 관계자는 “에버쿨 프로데크는 차열 효과 극대화는 물론, 20초 내에 건조되는 초속건성 까지 갖춘 신개념 방수재”라며, “경화가 빨라 시공성이 우수할 뿐 아니라, 다른 방수재보다 내구성이 5년 이상 뛰어나다. 또한 용제가 첨가되지 않은 친환경적인 제품”이라며 제품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실험 결과, ‘에버쿨 프로데크’를 도장한 곳의 온도가 그렇지 않은 곳 보다 약 19도 낮았다.

‘에버쿨’은 조광페인트㈜의 차열 기능성 페인트 브랜드로, 여름철 폭염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개발한 기능성 페인트 라인이다.

에버쿨을 칠하면 건축물의 온도 상승을 방지해 냉방에 사용되는 전기료 등 에너지 절약 효과가 있을 뿐 아니라, 냉방 시 배출되는 이산화탄소 양을 줄이는 친환경적 기능이 있다.

조광페인트의 차열페인트는 옥상 방수 기능성인 ‘에버쿨 프로데크’ 외에 도로 아스팔트의 온도 상승을 막는 ‘에버쿨 페이브먼트’, 옥상용으로 누구나 쉽게 도장할 수 있어 무더위 쉼터를 위한 쿨루프 봉사활동 등에 인기가 좋은 수성 ‘에버쿨 루프 WB’가 대표적이며, 이외에 축사 또는 공장 지붕용, 건물 외벽용, 자전거 도로 및 보도용 까지 용도에 따른 다양한 라인업을 가지고 있다. 이는 국내 페인트 업체 중 최다라고 할 수 있다.

조광페인트가 이렇게 다양한 차열 페인트를 생산하는 것은 ‘다음 세대의 행복까지 생각한다’는 기업 이념이 그 배경이다.

조광페인트 관계자는 “에버쿨을 통해 냉방으로 인한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여 도심 열섬효과를 완화하고, 지구 온난화를 막는 환경을 위한 기술 개발에 힘쓰겠다”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