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풍력발전 바로 압시다!"
에너지공단, "풍력발전 바로 압시다!"
  • 조성구 기자
  • 승인 2020.07.28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력발전 홍보 동영상 및 리플릿 배포
'풍력발전에 대한 오해와 진실'-'풍력발전 바로알기' 주제
국민 누구나 에너지공단 유튜브 채널 시청 및 홈페이지 다운 가능

[국토일보 조성구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 풍력발전 추진지원단은 입지규제 및 주민수용성 확보 등으로 사업 확대가 지연되고 있는 풍력발전 활성화를 위해 동영상 2편과 리플릿을 제작·공개했다.

공개한 자료는 ▲풍력발전단지 주변에 사는 지역주민 대상 동영상 '풍력발전에 대한 오해와 진실' ▲일반국민 대상 홍보 동영상과 리플릿 '풍력발전 바로알기'로 구성돼 있다.

'풍력발전에 대한 오해와 진실' 동영상은 배우의 현장재연을 통해 시청자의 몰입도를 높여 실제 풍력발전단지 인근 지역주민이 가지고 있는 풍력발전에 대한 오해를 해소하는데 무게를 뒀다.

지역주민과 전문가 인터뷰를 통해 신뢰성을 높이고 풍력발전단지를 조성할 때 발생할 수 있는 환경훼손, 소음, 저주파에 대한 오해를 과학적 근거를 토대로 설명하고 있다.

'풍력발전 바로알기' 동영상에서는 풍력발전의 원리, 보급현황, 경제적·환경적 효과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해 풍력발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했다.

'풍력발전 바로알기' 리플릿은 두 편의 동영상에서 설명하는 내용을 종합적으로 함축해 풍력발전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어디서든 손쉽게 휴대할 수 있도록 안내 책자 형태로 제작해 홍보효과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향후 풍력발전 추진지원단은 풍력단지 현장방문, 주민설명회 등에서 동영상 및 리플릿을 활용해 풍력발전에 대한 이미지 인식 개선에 힘쓸 예정이다.

동영상은 한국에너지공단 유튜브 채널에서 누구나 시청 가능하며, 리플릿은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 홈페이지에서 다운받거나, jinchem@energy.or.kr으로 요청하면 책자로 받아 볼 수 있다.

에너지공단 풍력발전 추진지원단 관계자는 "이번 홍보 동영상과 리플릿으로 풍력발전에 대한 오해를 풀고, 풍력발전이 우리나라가 저탄소·친환경 국가로 가기 위해 꼭 필요한 청정에너지원이라는 공감대가 형성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