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세권 상가가 뜬다…공원 산책ㆍ쇼핑 동시에 하는 ‘김포 파인스타’
공세권 상가가 뜬다…공원 산책ㆍ쇼핑 동시에 하는 ‘김포 파인스타’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0.07.23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 파인스타 투시도.

원스톱 쇼핑, 컴팩트 라이프가 자리잡고 워라밸이 새로운 가치관으로 떠오르면서 가족, 연인, 반려동물들과 함께 산책하고, 쇼핑하며, 문화생활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복합공간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공원 옆 상가에 대한 선호다.

-강남 도산공원ㆍ로데오거리…강남 라이프ㆍ트렌드 중심

전통적인 곳은 강남 도산공원 주변이다. 도산공원은 강남 직장인들에게는 점심시간과 퇴근 후 산책하기 좋은 곳으로, 신사와 압구정 주민들에게는 도심 속 보석 같은 휴식 공간이다.

주변에 유명 프렌차이즈 베이커리, 미슐랭 가이드에 소개되는 한정식 고급식당 등 한국 외식업의 트렌드를 주도하는 상가들이 들어서 있는 압구정 로데오거리와 카페골목이 있다.

도산공원과 주변 상가의 시너지는 강남의 가치를 높이는 핵심 요소다.

-일산 호수공원ㆍ웨스턴돔, 광교 원천호수공원ㆍ앨리웨이... 수도권 신도시에도 공세권, 몰세권 시너지

수도권 신도시에 공세권, 몰세권이 함께 시너지를 대표적 곳이 일산 호수공원 인근 웨스턴돔, 라페스타, 동탄 원천호수공원 인근 광교 앨리웨이 등이다.

일산 웨스턴돔, 라페스타는 일산호수공원과 함께 일산 신도시의 삶의 가치를 높이는 핵심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유럽의 골목길 테마로 조성된 광교신도시 상가 앨리웨는 인근 원천호수 공원이 있어 공원과 쇼핑을 함께 즐길 수 있다. 특히 앨리웨이는 광교 아이파크 아파트 단지 내 상가로 아파트 주민들의 슬리퍼 상권, 올인빌 상권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새롭게 조성되는 김포한강신도시 공세권 상가, ‘김포 파인스타’

김포 한강신도시 랜드마크로 자리잡고 있는 한강메트로자이 단지 내 상가인 파인스타에는 걸포마루공원 조성이 한창이다.

인근 김포 주민들 라이프스타일 쇼핑센터를 표방하는 파인스타는 바로 옆에 2만㎡ 규모로 피크닉 시설, 체험형 놀이시설, 야외무대 등이 있는 김포걸포공원이 들어선다.

한강메트로자이 입주가 시작되며 걸포마루공원도 막바지 공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파트 입주민 뿐만 아니라 인근 주민들이 산책하며 쇼핑할 수 있는 김포지역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상가 부동산 전문가는 “최근 라이프스타일이 빠르게 변하면서 상가도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공원, 학교 등 주거에 한정되던 입지요소들이 상가에도 영향력이 높아지고 있다. 공세권, 학세권 등이 몰세권과 합쳐지면서 시너지가 높아질 것이다”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