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진흥원, 노사 한마음 봉사활동 전개
국토교통진흥원, 노사 한마음 봉사활동 전개
  • 김준현 기자
  • 승인 2020.07.23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벤에셀공동체에 환경미화 봉사 및 후원금 지원
국토교통진흥원의 후원금 전달 사진.
국토교통진흥원의 후원금 전달 사진.

[국토일보 김준현 기자] 전국공공전문노동조합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지부(지부장 경제운) 2020년 1분기 노사협의회 노사합의로 기관의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해 23일 노사 공동 사회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봉사대상기관은 에벤에셀공동체(원장 김성만)은 경기도 화성에 있는 노인 및 장애인 복지시설로 수 십 명의 노인 및 장애인에게 숙식과 간병 봉사를 제공하는 비영리봉사단체이다.

김성만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외부 후원이 부족했는데 올해도 잊지 않고 노사가 공동으로 적절한 시기에 외부 환경미화 봉사와 후원금을 지원해주어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국토교통진흥원 직원은 “코로나19로 인해 내부 환경미화는 어려워서 외부 환경미화만 했으나, 내년에는 내·외부 환경미화 및 목욕봉사 등 다양한 봉사를 하고 싶다”고 말했다.

올해 처음 봉사에 참여한 정한비 인턴은 “국토교통진흥원 노사가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매우 감동받았다”고 덧붙였다.

 

#전국공공전문노동조합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지부
18.6.14 출범한 전국공공전문노동조합의 지부로 공공전문기관 노동자의 기본권익 보호 및 공공전문 분야의 육성·발전을 위한 노동조합이다.

조합원의 노동3권(단결권, 단체교섭권, 단체행동권) 강화, 노동조건 및 근무환경, 복지향상 등 실질적인 개선과 향상을 위해 정책 제안·개발을 주로 활동하고 있다.

유관단체로 국토교통 공공기관 노동조합 연대회의(공동의장기관 국토부, 한국도로공사), 연구관리 공공기관 노동조합 연합회의(의장기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