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에너지 5회 연속 CCM 인증···소비자 중심 경영 높은 평가
경남에너지 5회 연속 CCM 인증···소비자 중심 경영 높은 평가
  • 조성구 기자
  • 승인 2020.07.21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중심경영시스템 구축
체계적인 불만 사전예방-사후관리 프로세스 가동
매년 소비자 불만율 절반씩 감소

[국토일보 조성구 기자] 경남에너지(대표이사 정회)가 지난 17일 서울 엘타워에서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는 '2020년 상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수여식'에서 CCM 인증을 획득했다.

경남에너지는 지난 2012년 업계 및 경남 지역 최초 인증한 이후로 올해로 5번째 연속해 CCM 인증을 획득하는 영예를 안았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제도(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란,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 평가해 인증하는 것으로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한다.

경남에너지는 소비자의 목소리(VOC)를 주기적으로 조사 및 분석해 편리하고 신속한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전사적으로 소비자중심경영시스템을 구축했다.

경남에너지는 동 시스템으로 체계적인 불만 사전예방/사후 관리 프로세스를 통해 매년 소비자 불만율을 약 50%씩 감소시키고 있다.

▲소비자경험별 정보를 제공하는 카카오알림톡 서비스 ▲실시간 모바일 채팅상담 서비스 ▲ 방문서비스(연결, 철거) 간편 예약 시스템 ▲경남에너지 전용 모바일 App ▲ARS를 통한 요금 조회, 납부 서비스 등 언택트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대면서비스 이상의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소비자 만족을 위한 꾸준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김서형 경남에너지 최고고객책임자(CCO) 본부장은 "경남 최고의 향토기업으로써 지역사회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와 소비자 만족을 최우선할 것"이라며 "변화하는 사회 트렌드와 소비자가 원하는 니즈(Needs)를 반영해 선제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감동 실현에 앞장서고, 특히 언택트서비스 및 디지털컨택트 서비스에 대한 발전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