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 사회적 책임 경영 ISO 26000 도입, 시행
SR, 사회적 책임 경영 ISO 26000 도입, 시행
  • 선병규 기자
  • 승인 2020.07.20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표준 도입하고 사회적책임 경영 의지 보여

[국토일보 선병규 기자]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이 사회적 책임 경영 국제 표준 ISO 26000을 도입한다고 20일 밝혔다.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ISO 26000은 기업의 의사결정이나 활동이 사회에 이익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규정한 국제표준이다.

 SR은 ISO 26000 7대 핵심주제(△지배구조 △인권 △노동 △환경 △소비자 △공정운영 △지역사회 참여와 발전) 이행수준 진단 결과 총점 1,000점 중 837점으로 비교적 양호한 성적표를 받았다.

이는 사회적책임을 실제 업무로 정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성과를 극대화하는 구체적인 전략이 필요한 단계다.

 SR은 청각장애인 응급 수어안내서비스를 도입하고, 철도역사 내 네일케어사업을 운영해 장애인 맞춤형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해오고 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ISO 26000 도입으로 SR의 사회적 책임 경영 의지를 천명할 수 있게 됐다”며, “지속적인 개선활동을 펼쳐 기업 신뢰도와 사회적책임 활동의 질적 수준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