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 '운서 2차 SK뷰 스카이시티'에 제균환기시스템 첫 선
SK건설, '운서 2차 SK뷰 스카이시티'에 제균환기시스템 첫 선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0.07.1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미세먼지 기승에 바이러스 제거기능 갖춰 '관심'

23일(목) 당첨자 발표, 8월 3일(월)~10일(월) 정당계약 실시
운서 2차 SK VIEW Skycity(운서 2차 SK뷰 스카이시티) 투시도.
운서 2차 SK VIEW Skycity(운서 2차 SK뷰 스카이시티) 투시도.

SK건설의 '제균환기시스템'이 첫 적용된 '운서 2차 SK VIEW Skycity(운서 2차 SK뷰 스카이시티)'가 성황리에 분양 중이다. 고질적 문제로 자리한 미세먼지와 함께 코로나19 여파로 '친환경'과 '안전'에 대해 높아진 소비자 요구가 반영된 주거시스템을 갖춘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모습이다.

SK건설이 특허출원을 마친 '제균환기시스템'은 공기 중의 초미세먼지를 99.95% 제거할 수 있는 헤파필터와 함께 UV LED 광촉매 모듈까지 탑재하고 있어 세균 및 바이러스는 물론 냄새까지 없애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한마디로 공기질 걱정을 대폭 덜어주는 주거환경을 입주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는 뜻이다.

SK건설은 이번 시스템 적용을 통해 입주민들이 쾌적한 실내환경을 유지하는 한편, 건강관리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운서 2차 SK뷰 스카이시티는 미세먼지 저감 특화설계인 'SK뷰 클린에어 솔루션'이 적용돼 주거쾌적성을 더욱 높여준다. 단지 내 버스대기 청정공간(1개소)에 냉난방 및 환기시스템을 적용하며, 어린이집, 경로당 등 주요 커뮤니티 시설에는 창호 미세먼지 필터를 설치한다. 1층 동출입구에는 에어커튼이 적용돼 외부공기 및 벌레 유입을 차단하고, 외부 조경은 미세먼지 저감 수종을 심어 단지 내 공기를 정화할 계획이다.

운서 2차 SK뷰 스카이시티는 인천광역시 중구 운남동 1598-1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20층 12개동 전용 70~84㎡ 총 90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번 분양은 지난해 성공리에 분양을 마친 1차 단지의 후속 단지로, 1차 1,153세대, 2차 909세대로 총 2,062세대의 브랜드 타운이 형성될 예정이다.

◆ 남향 위주 배치, 4Bay 구조 등 입주민 배려한 특화설계 선보여

운서 2차 SK뷰 스카이시티는 남향 위주 단지 배치와 4베이 판상형 평면(일부세대 제외)으로 채광 및 일조량을 극대화한다. 홈 네트워크 시스템이 적용된 실내 10.1인치 모니터를 통해 조명·난방·가스 등 기기들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조성돼 주거 안전성을 확보했으며, 주차공간 확인 및 주차위치 인식이 가능한 주차관제시스템을 적용했고, 비상벨 설치로 보안도 강화했다.

입주민 편의시설로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GX룸을 비롯해 독서실, 도서관, 어린이집, 경로당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제공한다. 이밖에 입주민에게는 SK건설과 체성분 분석 전문업체인 인바디가 함께 개발한 손목밴드형 웨어러블 기기가 제공된다. 이 기기는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데이터 제공부터 공동현관 열림, 엘리베이터 호출, 주차위치 확인 등 단지 내 생활에 필요한 기능까지 지원한다.

◆ 교통·생활 인프라 풍부한 운서역 생활권 신규 아파트

운서 2차 SK뷰 스카이시티가 들어서는 영종도는 입지적으로 우수한 교통망을 가지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과 공항철도 운서역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제2경인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 이용도 용이하다.

또, 단지는 영종국제도시 내에 주거 선호도가 높은 운서역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운서역 일대에는 롯데마트, 메가박스 등 편의시설이 자리한데다, 중심상업지구 개발이 활기를 띠고 있어 향후 생활 편의성은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향후 제3연륙교가 개통되면 청라국제도시의 스타필드 청라(예정), 코스트코 청라(예정), 청라의료복합타운(예정) 등 생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게 된다.

교육 및 생활인프라도 우수하다. 영종고가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하늘고, 인천과학고, 인천국제고 등 명문 학군도 있다. 단지 인근 영종하늘도시 6호 근린공원과 차량으로 10분 내 갈 수 있는 씨사이드파크, BMW드라이빙센터를 통해 여가를 즐길 수 있다.

사업지인 영종국제도시는 각종 개발호재로 미래가치가 탄탄하다. 인천공항 북측에 파라마운트 스튜디오의 테마파크와 5성급 호텔, 카지노, K-POP 전용공연장 등이 들어서는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는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이며, 2022년 6월 1차 개장을 앞두고 있다.

또한 워터파크와 아쿠아리움, 특급호텔, 복합쇼핑몰, 비즈니스센터, 테마파크, 골프장 등을 조성하는 한상드림아일랜드(영종드림아일랜드) 사업도 오는 2022년까지 부지조성을 완료하고 본격 개발에 나설 예정이다.

운서 2차 SK뷰 스카이시티는 현재 사이버 견본주택을 운영 중이며, 오는 23일(목) 당첨자발표를 거쳐 8월 3일부터 8월 10일까지 일요일을 제외한 7일간 계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입주는 2022년 8월 예정이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188만원이며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한편, 운서 2차 SK뷰 스카이시티는 분양홈페이지를 통해 사이버모델하우스를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