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전5사, 안전문화 확산 위해 '상호 협력' 다짐
발전5사, 안전문화 확산 위해 '상호 협력' 다짐
  • 조성구 기자
  • 승인 2020.07.10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부발전 주관 9~10일 양일간
'발전 5개사 안전처장 워크숍' 개최
발전 5개사 안전처장 및 담당자들이 안전분야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발전 5개사 안전처장 및 담당자들이 안전분야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발전 5개사 안전처장 및 담당자들이 안전문화활동 개선방향을 위한 토론을 하고 있다.
워크숍 참석자들이 안전문화활동 개선방향을 위한 토론을 하고 있다.

[국토일보 조성구 기자]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은 9일과 10일 양일간 대전에서 발전 5개사 안전처장과 공정안전부서장 및 담당자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전 5개사 안전처장 워크숍'을 개최하고 안전분야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발전 5개사 안전처장 워크숍은 산업안전보건법 전부 개정 이후 발전사간 안전분야 현안사항 공유 및 상호협력을 통한 산업재해예방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개최됐다.

금번 워크숍에서는 공공기관 산업안전보건현황 및 정부의 안전정책 방향에 대한 전문가 강의에 이어 발전사가 공동으로 추진할 수 있는 안전문화활동 분야 발굴과 시행방안에 대한 토론이 이어졌다.

특히, 각 발전사별로 제시한 안전문화활동 개선방향으로 ▲직원 배치 전 건강검진 절차 개선 ▲석탄취급설비 교차점검 ▲발전 5사 안전사고 공유시스템 구축 ▲발전소 근로자 안전교육 표준개발 ▲건설공사발주자 의무 명확화 등이 논의됐고, 현안사항에 대한 대책수립 등을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이날 워크숍 주관사인 서부발전 김향기 안전품질처장은 "전부개정 산업안전보건법과 정부의 안전정책 방향에 부흥하는 새로운 '생명안전 경영패러다임' 전환을 위해 발전 5사가 상호간 협력해 나가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앞으로도 발전 5개사는 안전분야 현안사항 공유와 상호간 협력으로 안전문화 확산은 물론 산업재해 예방활동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