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호반써밋 시그니처' 특화설계로 수요자 맘 사로잡아
호반건설, '호반써밋 시그니처' 특화설계로 수요자 맘 사로잡아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0.07.1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공간설계 가능한 호반써밋 특화설계 눈길

게스트하우스, 실내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갖춰

14일(화) 특별공급, 15일(수) 1순위, 16일(목) 2순위 청약
호반써밋 시그니처 84㎡B 거실 이미지.
호반써밋 시그니처 84㎡B 거실 이미지.

지난 3일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 호반건설의 '호반써밋 시그니처'가 수요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을 높여줄 다양한 특화설계와 커뮤니티 시설 등을 갖추고 있어서다.

충청남도 당진시 수청동 수청2지구 RH-1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12개 동 규모이며, 총 1,084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단일면적으로만 구성됐다. 타입별 가구 수는 ▲84㎡A 847가구 ▲84㎡B 189가구 ▲84㎡C 48가구다.

'호반써밋 시그니처'는 수요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서 공간을 구성할 수 있도록 설계 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세대 내 대형 드레스룸(일부세대), 다목적실, 주방 팬트리 등의 수납공간을 마련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으며,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각각의 방을 거실확장형으로 바꾸거나 침실확장형으로 선택해 공간을 넓게 쓸 수 있게 했다.

특히, 전용 84㎡A의 경우에는 유상옵션을 통해 주방 옆에 붙어 있는 방을 주방 대형 팬트리나 보조 주방으로 구성할 수 있도록 해 여성 수요자들에게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입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여줄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배치할 예정이다. 단지 내 게스트하우스를 비롯해 스크린골프장, 피트니스, 어린이집, 남녀독서실, 코인세탁실 등의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된다. 독서실 등에는 쾌적한 실내 공기를 유지할 수 있는 산소 발생기가 설치되고, 커뮤니티 시설에 최첨단 무인 경비 시스템도 도입될 예정이다.

호반써밋 시그니처 견본주택 외관.
호반써밋 시그니처 견본주택 외관.

'호반써밋 시그니처'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3.3㎡당 870만원대의 평균 분양가로 책정됐다. 계약금은 10%이고,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해 소비자들의 부담을 낮췄다.

'호반써밋 시그니처'는 비규제지역 아파트로 당진시, 대전시, 세종시 및 충청남도에 거주하는 6개월 이상의 청약통장 가입자라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세대주 및 세대원에 관계없이 19세 이상자 청약 가능) 또한, 이 단지는 청약 가점제 비율이 40%로 유주택자들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고, 전매제한 기간은 1년이다.

분양 일정은 7월 14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5일(수) 1순위 청약, 16일(목) 2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22일(수)이고, 계약은 8월 4일(화)부터 6일(목)까지 3일간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충청남도 당진시 원당동 444-9번지 일원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