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에너지 취약계층 '시원한 여름나기' 지원
중부발전, 에너지 취약계층 '시원한 여름나기' 지원
  • 조성구 기자
  • 승인 2020.07.09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거노인, 장애인 가구 등 334개 가구에 냉방용품 전달
중부발전이 주변지역 에너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한 냉방용품을 보령시 대천2동에 전달했다.
중부발전이 주변지역 에너지 취약계층의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해 냉방용품을 전달했다.

[국토일보 조성구 기자] 한국중부발전(사장 박형구)은 9일 보령시 대천2동에서 에너지 취약계층의 폭염 피해 예방을 위한 '시원한 여름나기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한국중부발전, 한국에너지재단, 보령시, 서천군 등 다자간 협력을 통해 지원이 필요한 대상자를 선정했다.

우선 보령시 에너지 취약계층 274개 가구에 선풍기와 쿨매트 각각 210개를 지원한다. 또한, 서천군 에너지 취약계층 60개 가구에 선풍기와 쿨매트 각각 60개를 추가 지원한다.

박형구 중부발전 사장은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계속되는 무더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이 좀 더 시원하게 여름을 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중부발전은 지역사회의 발전과 상생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중부발전은 ▲지역 초등학교와 복지시설에 공기정화식물 및 공기청정기 보급 ▲주거 취약계층을 위한 희망의 보금자리사업 ▲안전취약계층을 위한 전기-가스설비 점검 및 교체사업 등 지역주민의 복지 향상을 위한 방안도 마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