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집 근처에서 한 번에 즐기는 '홈 어라운드 소비' 대세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집 근처에서 한 번에 즐기는 '홈 어라운드 소비' 대세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0.07.01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만여 배후수요 품은 상업시설 '동탄호수공원 라크몽' 눈길
동탄호수공원 라크몽 조감도.
동탄호수공원 라크몽 조감도.

1~2인 가구의 숫자가 급속도로 늘어나면서 집 앞에서 모든 생활을 누릴 수 있는 '홈 어라운드 소비'가 새로운 라이프스타일로 주목받고 있다.

가구 구성원이 많지 않아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는 대량의 생필품이 필요 없는 소형 가구에게 가까운 위치에서 소량으로 자주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상업시설이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홈 어라운드 소비'는 온라인 쇼핑업계에서도 각광받고 있다. 대표적인 예가 배달의민족이 서비스하는 B마트다.

B마트는 간편식, 냉동식품, 식음료, 생활용품 등 1~2인 가구에게 필요한 제품을 택배나 정기배송이 아닌 배달음식처럼 즉각 배달해주는 서비스로 초소량의 주문도 즉시 배달한다는 편리함 때문에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로 5000원 미만의 주문도 30분 내로 배달하는 신속성과 편리함을 갖추고 있다.

'홈 어라운드 쇼핑'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상업시설은 확실한 고정수요로 주목받고 있다. 집 앞에서 간편하게 쇼핑을 할 수 있고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는 시설이라는 이유로 간편하게 방문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신도시 중심에 위치한 상업시설은 '홈 어라운드 쇼핑'에 알맞은 입지환경으로 주목받고 있다. 중심 상업시설과 함께 주거단지를 배치하는 계획도시로 조성되기 때문에 가까이에서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는 것이다.

'홈 어라운드 소비'가 새로운 라이프스타일로 자리매김하면서 2만여명의 수요를 한번에 누릴 수 있는 상업시설이 분양에 나서 투자자들과 예비 창업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동탄2신도시 동탄호수공원 문화복합용지 8블록에 들어서는 '동탄호수공원 라크몽'은 인근에 위치한 약 2만여명의 입주민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지역 대표 상업시설로 조성된다. 인근 지역 주민은 물론, 바로 앞에 위치한 동탄호수공원 방문객도 배후수요로 흡수할 수 있는 상권환경을 갖추고 있다.

'동탄호수공원 라크몽'이 주목받는 이유는 또 있다. 바로 대규모 체험형 키테넌트가 입점해 지역주민뿐만 아니라 광역 수요까지 끌어들이는 것이다. 실내 동물원 '주렁주렁'과 '디스커버리 인도어파크'가 키테넌트로 입점할 예정이다. '주렁주렁'은 동물원을 넘어 울타리 없는 교감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는 공간이자 도심 속 현대인들의 휴식과 힐링을 선사하는 실내 애니멀 테마파크다. '동탄호수공원 라크몽'에는 전국 5번째 지점이자 국내 최대 규모로 입점할 예정이다.

여기에 세계적인 기업 디스커버리(Discovery) 社가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자연주의 실내 테마파크 '디스커버리 네이처플레이'도 함께 들어선다. 이를 통해 여가, 문화, 체험, 가족이라는 테마가 어우러진 '동탄호수공원 라크몽'만의 상징적인 테넌트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특히 '동탄호수공원 라크몽'은 경기도시공사 공모사업 부분 종합평가 1등을 차지한 상업시설로, 지역민 누구에게나 개방되어 있는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사업주체가 직영 관리하는 148석 규모의 공연장을 비롯해 공방, 문화센터 등의 공간을 지역민을 위한 힐링과 체험의 공간으로 제공한다.

한편, '동탄호수공원 라크몽'은 현재 일부 호실에 한정해 선착순 계약자 프로모션까지 진행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과 문의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화성시 동탄대로 182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