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역 중심 더블역세권 프리미엄…'구리우방아이유쉘' 홍보관 7월 오픈
구리역 중심 더블역세권 프리미엄…'구리우방아이유쉘' 홍보관 7월 오픈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0.06.30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호선 구리역 개통 시 강남까지 20분대 진입
구리우방아이유쉘 투시도.

경기도 구리시 인창동 일원은 경의중앙선 구리역이 가깝고, 서울지하철 8호선 연장이라는 초대형 호재가 예정돼 주목을 받고 있다. 이와 더불어 구리월드디자인시티 등 다양한 개발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지하철 8호선 연장선(별내선)은 암사역에서 남양주 별내까지 연장되는 노선으로, 구리역이 2023년에 개통될 예정이다.

이런 가운데 구리시 중심지로 손꼽히는 인창동에 구리역 ‘구리우방 아이유쉘’ 아파트가 오는 7월 3일 홍보관을 오픈한다. 구리 중심의 잘 갖춰진 생활편의 프리미엄에 서울지하철 8호선 연장 호재까지 예정돼 귀추가 주목되는 아파트다.

단지는 인창동 일대에 지하 2층~지상 25층 규모로 들어선다. 전용면적 59~84㎡, 379세대 모집(예정) 중으로, 전 가구는 59/72/84㎡ 등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타입으로 선보여 선택의 폭이 넓다. 특화설계를 적용해 생활 편의도 훌륭하다.

채광, 통풍, 개방감을 극대화하고자 4베이 및 필로티 설계가 적용되며, 차가 없는 자연친화적 공원형 아파트로, 주거 환경이 쾌적하다. 공동시설과 주거 공간의 분리로 프라이버시 보호에도 힘썼다. 고품격 커뮤니티시설과 자연친화적인 녹지 조경 등 최상의 주거환경을 선사하는 단지로, 고품격 웰빙하우스를 조성해 입주자들의 삶의 질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구리우방아이유쉘 아파트 가까이 8호선 구리역이 개통되면 서울지하철 2호선 환승역인 잠실역까지 20분 내 도착할 수 있게 된다. 서울 강남 일대로의 접근 편의가 상당히 우수해질 전망이며, 더블 역세권 프리미엄까지 기대된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북부간선도로, 구리-포천간 고속도로와 가깝고 다수의 국도를 통해 서울과 수도권 일대로의 진/출입도 용이하다.

단지 주변의 인프라도 풍부하다. 인창초, 건원초, 교문초, 구리초, 인창중고, 동구중 등 초, 중, 고교가 가까이 밀집된 학세권 아파트다. 여기에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아울렛이 인접해 있고 구리전통시장까지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생활 편의 해결도 수월하다. 인창중앙공원과 구리시립체육공원, 이문안호수공원 및 왕숙천 등 풍부한 녹지를 품어 자연친화적인 주거타운도 기대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개발 호재가 풍부하고 우수한 정주 여건 등 다양한 장점이 있지만, 주변 신도시 아파트와 비교해 저렴한 가격으로 내 집을 마련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구리 우방 아이유쉘 홍보관은 구리시 인창동에 위치해 있으며 코로나19 예방과 방문객 편의, 방문자 간 접촉 최소화를 위해 사전 방문 예약제를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