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인 가구 증가에 맞춤설계, 고급 커뮤니티 갖춘 오피스텔 주목
1~2인 가구 증가에 맞춤설계, 고급 커뮤니티 갖춘 오피스텔 주목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0.06.26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베이 전면설계·분리형 원룸 등 아파트급 특화평면 ‘눈길’
해링턴 타워 광안 디오션 투시도.
해링턴 타워 광안 디오션 투시도.

1~2인 가구가 급속도로 증가하면서 이들을 겨냥한 소비 트렌드가 대세를 이루고 있다. 통계청은 2010년 전체가구의 47.8%를 차지했던 1~2인 가구가 2020년 58.3%, 2030년에는 65.6%까지 증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매해 엄청난 속도로 늘어나고 있는 1~2인 가구로 인해 하루가 다르게 바뀌는 경제 트렌드 속에서 부동산 트렌드 역시 변화하고 있다. 이들은 합리적이고 고급스러운 주거시설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만큼, 이를 겨냥한 주거 상품이 속속 등장하고 있는 것이다.

사례로, 지난 3월 분양된 '힐스테이트 송도 더 스카이'를 들 수 있다. '힐스테이트 송도 더 스카이' 는 스카이라운지가 조성돼 워터프론트 호수를 바라보며 여유로운 생활을 즐길 수 있게 했다.

이 단지는 스크린골프,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볼링장, 피트니스센터, 게임룸, 탁구장, 남·녀 사우나, 동호회실, GX룸 등 여러 커뮤니티 시설을 제공해 눈길을 끌었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자랑한 '힐스테이트 송도 더 스카이'는 평균 180대 1이라는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또한, 지난 5월 분양된 부산 수영구 민락동 일원에 위치한 '해링턴 타워 광안 디오션'도 1~2인 가구에 맞춘 특화 설계와 고급스러운 커뮤니티 시설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9층 3개 동, 전용 23~29㎡, 546개 호실 규모의 오피스텔로 조성된다. 각 호실은 임차 수요의 선호도가 높은 소형 타입으로만 구성돼 투자 상품으로서 가치가 높다.

무엇보다 '해링턴 타워 광안 디오션'은 광안 최초의 3Bay 전면설계 및 분리형 원룸 등 특화 평면이 적용될 뿐만 아니라 전실 남향 위주 배치 등 아파트 못지않은 설계로 구성되어 있다.

타입에 따라 침실에는 펜트리형 수납장, 파티션 등을 적용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고 주방에는 빌트인 콤비냉장고, 광파오븐, 2구 하이브리드 쿡탑, 음식물 탈수기, 슬림형 후드 등이 갖춰져 있어 예비 입주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 외에도 분리형 비데, 세탁기, 건조기, 천정형 에어컨 등이 기본적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해링턴 타워 광안 디오션'이 부산을 넘어 전국적인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가장 큰 이유는 단지 내에 조성되는 다양한 커뮤니티 때문이다. 광안대교 오션뷰를 극대화한 인피니티 사우나와 피트니스가 제공될 예정이며, 북카페, 다이닝룸, 코인세탁실 등의 부대시설도 도입할 예정이다. 또한 최상층의 루프탑 힐링가든과 오픈 공간을 활용한 포디움 옥상정원 등을 조성해 입주민들에게 광안대교의 야경과 힐링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화 설계와 커뮤니티 시설 외에도 '해링턴 타워 광안 디오션'은 다양한 프리미엄 주거 서비스를 집에서도 누릴 수 있다. 입주민들의 편리한 생활을 지원하는 '해피 서비스'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해피 서비스'는 이사, 청소, 세무사 등을 도와주는 연계 서비스, 생활용품을 대여해 주는 쉐어링 서비스 외에도 위탁운영과 위탁중개까지 대신 처리해 주는 지원 서비스로 구성된다.

1~2인 가구를 위한 맞춤 설계부터 고급 커뮤니티, 주거 서비스까지 다양한 매력을 갖춘 '해링턴 타워 광안 디오션'은 쏟아지는 관심을 증명하듯 치열한 청약 경쟁률을 기록해 화제를 모았다.

546개 호실 모집에 2만4659명이 신청해 평균 45.16대 1, 최고 58.05대 1의 경쟁률로 전 타입이 마감된 것이다. 특히 평균 경쟁률은 최근 2년간 청약홈을 통해 청약을 실시한 부산 내 오피스텔 중 가장 높은 수치여서 더욱 놀라움을 자아내고 있다.

한편, 현재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이 진행 중인 '해링턴 타워 광안 디오션'의 분양홍보관은 부산시 수영구 수영동 517번지에 위치하며,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150-7번지에도 홍보관이 별도로 마련돼 있다. 사전 예약자에 한해 오전 10시부터 6시까지 방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