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제7회 대한민국 건설문화大賞] (주)일진산업
[2011 제7회 대한민국 건설문화大賞] (주)일진산업
  • 국토일보
  • 승인 2011.12.21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시설안전공단 이사장 표창 | 안전기술 부문

국내 유일 특허기술 바탕 녹색성장 앞장
사업.경제성 확보… 新 도시환경조성사업 주도

(주)일진산업(대표이사 최진선)이 ‘2011 제7회 대한민국 건설문화대상’에서 안전기술부문 한국시설안전공단 이사장 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주)일진산업 최진선 대표(사진 오른쪽)가 안전기술 부문 한국시설안전공단이사장 표창을 수상,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일진산업은 국내 유일의 특허기술을 바탕으로 ‘LED응용조형시설물’을 개발, 사업성과 경제성을 확보한 친환경 에너지절약형 제품개발 및 도시환경조성사업을 주도하고 있는 전문기업이다.

일진산업의 ‘LED응용조형시설물’은 녹색 신 성장사업인 LED를 활용한 신개념 제품으로 빛을 이용해 주변 환경과의 커뮤니케이션을 극대화한 신기술이다. 21세기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에 부합한 최고의 아이템으로 기존 광고물보다 시각적인 효과가 뛰어나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특히 ‘LED응용조형시설물’은 기존 조형물의 단순한 메시지 전달에서 탈피해 신도시 조성, 도심속 공원, 가설펜스, 볼라드, 가로등, 조명등, 광고간판, 대형보형물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 넣어 광고 효과 극대화는 물론 최근 도시설계 디자인이 강조되는 현재 최고의 아이템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무엇보다도 ‘LED응용조형시설물’은 에너지 사용을 최소화 시킨 친환경 제품으로 대한민국 녹색성장에 일익을 담당, 정부정책에 부합한 친환경 에너지효율 제품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LED를 활용해 전기 사용을 최소화하고 도시환경과 지역 환경에 맞는 광고 홍보가 가능, 다채로운 빛의 향연으로 야간에 그 화려함을 한껏 뽐내며 24시간 그 지역의 자랑스러운 조형물 역할까지 기대할 수 있다.

일진산업은 최근 부천시 관내 어린이 공원 3곳에 설치된 사례를 인정받아 아산시 신정호 호수주변 산책로 장미공원 설치공사, 청양군 교각주변 조형물 설치공사, 부산시 동산혁신 신도시 3개 지역 사업을 추가로 수주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국내 유일의 특허기술인 ‘LED응용조형시설물’로 새로운 디자인을 요구하는 조형시설물 공급업체로 자리매김한 일진산업은 이 부문 사업을 확대하며 건설전문 기업으로의 위상 강화는 물론 신산업 창출 기업으로 도약했다.

한편 일진산업은 ‘LED응용조형시설물’ 이외에도 35개의 특허등록 및 출원중인 기술을 바탕으로 플라스틱 진공성형 케이스류 사업에도 적극적인 투자와 신기술 개발 및 제품개발로 성장 기틀을 마련, 미래 건설산업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