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제7회 대한민국 건설문화大賞] (주)엔티에스이앤씨
[2011 제7회 대한민국 건설문화大賞] (주)엔티에스이앤씨
  • 국토일보
  • 승인 2011.12.21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시설안전공단 이사장 표창 |신기술 부문

대한민국 건설산업 발전 공로 인정
신공법 개발 국토부 신기술 인증 등


(주)엔티에스이앤씨(대표이사 김정윤)이 ‘2011 제7회 대한민국 건설문화대상’에서 신기술부문 한국시설안전공단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

 

(주)엔티에스이앤씨 김정윤 대표(사진 오른쪽)가 신기술 부문 한국시설안전공단이사장 표창을 수상,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엔티에스이앤씨는 고도의 기술력이 요구되는 공법을 개발해 국내 토목 건축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고 있다.

엔티에스이앤씨 김정윤 사장은 지난 80년대 초 벨기에 SMET사의 TRM(지하터널구조기술) 공법을 도입, 당시 부평지하상가 터널공사와 광주광역시 지하철공사 등을 성공리에 마쳤다.
이후 국내 토질과 재료에 맞는 ‘뉴 TRM공법’을 개발해 국토해양부가 지정하는 신기술 제426호로 등록됐다.

85년에는 일본 산하기자이사에서 S.W.C공법을 도입, 부산지하철 1호선 공사구간 차수공사에 최초로 시공해 산업재해 예방과 공기단축, 예산절감 등의 효과로 현재까지 도심공사에 없어선 안될 중요한 공법으로 채택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국내 최초로 개발한 신기술(SIP·무진동 무소음) 공법은 도심 공사에서 필수조건으로 인정받고 있고, 90년에는 이탈리아에서 3중관식 고압분사공법을 들여와 국내 현실에 맞게 보완한 뒤 천호동사거리 토사터널, 중앙고속도로 석회암 공동구공사에 적용했다.

2001년 일본 치다엔지니어링으로부터 환경친화적이며 공사비와 공사기간이 획기적으로 단축되는 SRC공법을 수입해 서울시 지하철건설본부, 서울시 건설안전본부 등에서 적극 반영하고 있다.

2004년에는 공사비와 공기를 줄일 수 있는 TR&T공법으로 현재 서울-인천 간 공항철도, 불광천 횡단 터널공사에 활용하고 있다.

이처럼 엔티에스이앤씨는 신기술 개발에 전사적 노력을 기울여 과거 수많은 문제점을 노출시켰던 토목건축 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는 평을 듣고 있다.

2003년 설립된 엔티에스이앤씨는 ‘2006년 대한민국 신뢰받는 100대 우수기업 선정’을 비롯해 ‘토목건축경영대상’ 등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