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주엽역 삼부르네상스스퀘어, 초역세권에 일산테크노밸리 등 프리미엄 상가 입지 갖춰
일산 주엽역 삼부르네상스스퀘어, 초역세권에 일산테크노밸리 등 프리미엄 상가 입지 갖춰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0.06.20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산 주엽역 삼부르네상스스퀘어 투시도.

지난 17일 정부에서 관계기관 합동으로 ‘주택시장 안정을 위한 관리방안’을 발표했다. 사실상 규제지역을 수도권 전역으로 확대했으며 부동산 규제를 강화하며 등 갭투자를 원천 차단하겠다는 취지로 전세자금 대출 및 전입 의무를 강화했다.

이 가운데 일산테크노밸리, GTX, 대곡소사선 등의 풍부한 개발의 호재가 겹친 ‘주엽역 삼부르네상스스퀘어’ 상가 분양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특히 일산테크노밸리는 AR·VR 산업, 방송영상콘텐츠 산업 등 차세대 기업을 유치하기 위한 사업이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현재 정보기술, 바이오기술 등 약 260개의 여러 기업이 입주의향을 밝혔다.

이외에도 바이오·메디컬, 클러스터 구축을 희망하는 기관과 협회 역시 입주를 희망하고 있는 곳으로 해당 산업단지로 인해 약 18,000여 명이 넘는 일자리 창출과 유입 및 유동인구 증가로 지역 경제가 크게 활성화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주엽역 삼부르네상스스퀘어는 지하 4층~지상 3층까지 상업시설(7,823㎡)이 들어서는 복합상가다. 일산에서 공급되는 상가 중 최초로 지하철 3호선 주엽역과 직통으로 바로 연결되는 곳으로 대중교통 이용률이 높은 20~30대 젊은 소비층, 직장인 등 탄탄한 유동인구로 상가 활성화는 물론 안정적인 수요까지 기대할 수 있다.

삼부르네상스스퀘어 상가 인근에 그랜드백화점, 현대백화점, 빅마켓, 이마트타운, 관공서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밀집돼 있으며 인근 지역주민들의 수요와 단지 내 551세대의 고정수요까지 예상할 수 있다.

해당 상가는 주엽역과 직통으로 연결되는 초역세권 위치와 더불어 인천지하철 2호선이 예정대로 개통된다면 이중 역세권의 프리미엄까지 붙게 된다. 또한, 2023년 GTX 킨텍스 역이 완공을 예정하고 있어 교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자랑하는 곳이다. 킨텍스 역 개통 시 강남역을 약 20분이면 오갈 수 있게 돼 이전보다 더욱 많은 유동인구와 유입인구를 예측하고 있다.

일산 부동산 관계자는 “해당 상가 주변으로 여러 개발의 호재가 겹치고 있다. 집값 상승은 물론이며 상가 분양 문의 역시 빗발치고 있다. 주엽역 삼부르네상스스퀘어는 초역세권, 더블 역세권으로 최고의 입지조건을 자랑하며 안정적인 수요를 기대할 수 있는 프리미엄 상가다”라고 말했다.

한편, 주엽역 삼부르네상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