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중앙시장 센텀마크 복합상가 부동산, 알짜배기 황금상권으로 눈길
속초중앙시장 센텀마크 복합상가 부동산, 알짜배기 황금상권으로 눈길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0.06.19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 센텀마크 투시도.

지난 17일 정부가 부동산 대책을 발표하면서 전세대출, 처분 및 전입 의무 등 규제를 강화했다. 그 영향으로 현재 비규제지역을 중심으로 매매율이 오르고 있으며 속초 역시 규제지역에서 벗어나 현재 거래량이 크게 오르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속초중앙시장 한복판에 프리미엄 복합상가 ‘센텀마크’가 들어선다. 해당 상가 3층에 롯데시네마가 입점을 확정하면서 휴식과 쇼핑뿐만이 아닌 여유로운 문화생활까지 누릴 수 있는 멀티 복합상가로 거듭났다.

속초시 금호동에 건설되는 연면적 19,752.549㎡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총 127실의 대규모 복합상가다. 속초 센텀마크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주차 대수는 188대로 여유롭게 구비했다. 더불어 상가 앞에 신설도로 개설을 예정하고 있어 교통난 해소와 접근성과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현재 속초는 연간 약 1,800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국내 대표 관광지로 손꼽히는 곳이다. 지난 2017년도 서울-속초 동서고속도로가 개통하고 관광객이 약 25% 상승했으며 2026년 KTX속초역이 예정대로 개통된다면 서울 용산-속초까지 약 1시간 15분이면 이동이 가능해져 이전보다 더욱 많은 관광객이 방문할 것으로 보고 있다.

더불어 해당 지역이 창업인들의 실리콘밸리로 떠오르고 있어 외식산업이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다. 대형 프렌차이즈 같은 매장의 경우 강원도 지역 내에서 속초 지역이 가장 높은 것으로 밝혀졌다. 그뿐만 아니라 최근 1인 미디어 시대가 도래하면서 여행을 콘텐츠로 하는 유튜버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자연경관과 관광 수산시장 등 먹거리 골목을 갖춘 속초는 그야말로 유튜브의 메인 여행지다. 이로 인해 젊은 연령층의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고 있으며 더욱 많은 유튜버, BJ들이 즐겨 찾아올 것으로 예측한다.

속초중앙시장 센텀마크는 속초 상권의 최중심에 위치하고 있으며 부출입구 앞에 LED 터널, 미디어파사드, 인터랙티브아트 패널을 설치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명소로 자리 잡는다. 또한, 다채로운 분위기와 해당 상가만의 감성을 보여주며 다양한 이벤트와 문화행사를 고객에게 선사한다.

속초 부동산 관계자는 “센텀마크는 365일 내내 끊이지 않고 방문하는 관광객의 수요와 인근에 밀집된 주거단지로 인해 지역주민들의 고정수요까지 있는 복합상가다. 더불어 상가 주변에 롯데캐슬, 자이 등 브랜드 아파트 분양이 이루어지고 있어 센텀마크의 가치는 더욱 올라가겠다”라고 전했다.

속초중앙시장 센텀마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화 문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