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원시티 시그니처 지식산업센터, 역세권은 기본···수도권으로 통하는 교통망까지
디원시티 시그니처 지식산업센터, 역세권은 기본···수도권으로 통하는 교통망까지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0.06.17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원시티 시그니처 지식산업센터 조감도.

주택시장과 마찬가지로 지식산업센터의 입지도 대중교통을 포함한 교통 여건을 가장 먼저 고려한다. 서울 도심의 비싼 임대료와 관리비에 허덕이는 스타트업이나 IT, AI 기업들이 서울 도심으로의 접근성이 좋은 수도권 외곽으로 이동하면서 교통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로 부상했기 때문이다.

그 중에서도 대중교통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이 특히 각광을 받는다. 역세권 입지는 출퇴근이 편리하고 협력업체 간 이동이 수월해 입주 기업들의 선호도가 높으며, 대중교통 접근성이 유리해 유동인구가 많고 상업시설, 업무시설, 편의시설 등의 개발을 가져온다.

경기 김포한강신도시를 비롯해 하남미사지구, 다산지구 등 서울 외곽에 위치했지만 서울로 오가기 편리한 입지에 각종 편의시설을 갖춘 자족도시로 성장할 가능성이 크며 지식산업센터 분양 시 서울보다 저렴한 임대료와 편리한 주차시설, 첨단 정보기술(IT) 설비 등을 갖추고 있어 스타트업이나 서울과 인천 등에 위치한 오래된 산업밀집지역에서 이전을 꿈꾸는 중소기업에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근, 서부권 내 이전을 원하는 기업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김포한강신도시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김포한강신도시는 골드라인이라 불리는 김포도시철도, 복합환승센터, 광역 M버스 등도 최근 잇따라 개통되면서 대중교통 여건도 지속적으로 좋아지고 있어 서울 및 수도권 주요 거점지역으로 한 시간 이내에 접근이 가능하다.

김포∙인천국제공항, 인천항이 인접해 있으며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대곶나들목(IC)∙올림픽대로를 이용해 서울 및 수도권 어디든 이동이 편리하다.

2026년 준공 예정인 김포와 파주를 잇는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및 김포~강남~하남을 잇는 GTX-D노선도 추진 중에 있으며, 금년 말 세부노선 발표가 예정돼 있다. GTX-D 노선 개통 시 강남까지 30분대 접근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처럼 한강신도시는 육·해·공 사통팔달의 교통환경을 두루 갖췄을 뿐만 아니라 교통개발 호재도 풍부해 큰 미래가치까지 기대할 수 있다.

김포한강신도시에서는 ㈜디허브플러스가 공급한 ‘디원시티 시그니처’가 성황리에 분양 중이다. ‘디원시티 시그니처’는 지하 3층~지상 10층 규모로 지식산업센터 613실과 상업시설 97실, 창고 12실이 들어선다.

업무시설뿐만 아니라 ‘디원컬처라인’ 등 원스톱 복합문화공간을 갖춘 신개념 지식산업센터로 입지+상품+수요를 모두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기존 1차 분양한 '한강신도시 디원시티’를 포함하면 축구장 18배 크기로 한강신도시내에서 최대 규모 수준이다.

’디원시티 시그니처‘는 초역세권 입지를 완비해 김포도시철도 양촌역(디원시티역)에서 350m 거리에 위치한다. 이마트, 호수공원, 복합환승센터 등이 들어선 중심상업지구 바로 앞에 자리하고 있어 각종 편의시설을 이용하기 쉽다. 김포국제공항 및 인천국제공항과 인천항이 인접해 있어 국내외로 이동하기에도 편리하다.

’디원시티 시그니처‘는 입주자들에게 세련되고 쾌적한 근무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시설 고급화에도 초점을 맞췄다. 지식산업센터 최초로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컨시어지라운지, 미팅룸, 힐링룸, 파우더룸(샤워시설 포함)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갖췄다.

자세한 상담은 분양홍보관을 방문해 받을 수 있으며, 홍보관은 경기 김포시 김포한강로 일대에 위치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