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핵심기술개발 지원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모색
안양시, 핵심기술개발 지원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모색
  • 경기남부=김형성 기자
  • 승인 2020.06.16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산업혁명 기반 고부가 신제품‧기술개발 보유 20개 기업에 자금 지원

[국토일보 김형성 기자] 안양창조산업진흥원(원장 김흥규)이 강소기업 R&D 지원받는 20개 기업을 선정했다고 최근 밝혔다.

‘2020 안양형 강소기업 R&D 지원사업’은 4차산업혁명 핵심기술과 미래 신산업 기술을 육성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지역 맞춤형 R&D 체계 및 선순환 사업화 생태계를 기본방향으로 설정하여, 지역+혁신기술+전통산업을 융합한 제품 상용화로 관내기업의 경쟁력 제고와 안정적인 성장 지원에 의미를 두고 있다.

이번 선정된 기업은 ▲스쿨존 및 주택가 이면도로 교통안전시스템 개발에 신현테크(주) ▲인공지능 안면인식 서비스 기기를 만드는 ㈜칸트 ▲빅데이터 기반으로 가상 3D 모델링 플랫폼 개발의 아티소 ▲BIS(Bus Information System)와 연동하여 버스전용 UV살균 LED 조명 개발의 ㈜서울소프트 등 20개사다. 선정된 기업당 최대 5천만원까지 총 8억원을 지원한다.

강소기업 R&D 지원사업은 안양창조산업진흥원에서 매년 운영되며, 최근 5년간 94개 기업에게 총 36억원을 지원하여 연평균 매출 440억원 및 신규 고용 62명을 창출했다.

안양시장(최대호)은 “안양형 강소기업 견인을 위해 계속해서 우수한 기업들을 발굴하고 육성해왔다. 코로노미 쇼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4차산업혁명 핵심기술이 녹아진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로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성장을 견인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소기업을 운영하며 이번 R&D 지원사업에 선정 된 기업 중 임원 K씨는 “자금력이 부족하고, 코로나 19로 인해 경영여건이 어려운 중소기업에게 R&D자금지원은 목마른 가뭄에 비를 주는 것처럼 아주 시의적절한 정책이다”라며 반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