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주거상품 ‘힐스테이트 여의도 파인루체’ 흥행 기대
브랜드 주거상품 ‘힐스테이트 여의도 파인루체’ 흥행 기대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0.05.29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심 핵심입지에 주거형 오피스텔·상업시설 선보여
힐스테이트 여의도 투시도.
힐스테이트 여의도 파인루체 투시도.

지금껏 여의도에서 공급된 적 없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주거상품의 첫 공급을 알려 주목고 있다. '힐스테이트'는 NO.1 브랜드 파워를 인정받고 있다. 부동산 리서치회사 닥터아파트가 지난해 11월 발표한 '2019 아파트 브랜드파워 설문조사'에서 1위를 기록했다. 인지도, 선호도, 브랜드가치, 구매희망 브랜드 등 4개 부문 응답률을 합친 종합 순위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것.

또한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지난해 4월부터 매달 실시하는 '아파트 브랜드 평판 조사'에서도 올해 4월까지 13개월 연속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밖에도 지난 11월 '제19회 자연환경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인 환경부장관상에 이어 '제10회 인공지반녹화대상'에서 대상인 환경부장관상을 연이어 수상하며 조경분야 경쟁력도 인정받았다.

실제로 힐스테이트 브랜드는 올해 분양시장에서도 흥행에 성공했다. 올해 3월 인천시 부평구에서 분양한 '힐스테이트 부평'은 487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4만1048명이 몰려 평균 경쟁률 84.29대 1을 기록했다.

오피스텔도 마찬가지다. 최근 대전 유성구에 분양한 '힐스테이트 도안'은 392실 모집에 총 8만 7397명이 신청해 평균 22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대전 첫 힐스테이트 단지로 대전 최초로 1순위에서 전 실 마감에 성공한 것이다.

◆ 건설名家 현대엔지니어링의 '힐스테이트 여의도 파인루체' 분양

현대엔지니어링은 6월 여의도 (구)메리츠종금 자리에 '힐스테이트 여의도 파인루체' 오피스텔과 '힐스에비뉴 여의도' 상업시설을 분양한다. 여의도 최초의 힐스테이트 브랜드 단지인데다 업무지구와 노후단지가 밀집된 여의도에 공급되는 주거상품이라 희소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분양관계자는 "힐스테이트 여의도 파인루체는 여의도에서 처음으로 공급되는 힐스테이트 브랜드인 만큼 상징성과 희소성을 갖춰 수요자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며 "힐스테이트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특화 설계를 적용해,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최고의 명품 단지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여의도 파인루체 오피스텔은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44-5번지에 지하 6층~지상 17층 연면적 26,362.99㎡ 규모의 주거형 오피스텔과 상업시설로 구성된다.

◆ 우수한 입지에 대형 건설사 브랜드 상품성 갖춰

현재 여의도는 도심권(종로 등), 강남권과 함께 서울 3대 업무지구로 꼽히며, 은행·증권·보험·방송 관련 시설은 물론 국회의사당 등 주요 기관이 밀집해 있다. 단지는 여의도의 중심 금융업무지구에 위치해 직주근접 환경을 자랑하며, 여의도 생활권을 그대로 공유한다.

파크원(최대규모 복합시설), IFC몰, 현대백화점(입점예정), 이마트 등이 인접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또한 여의도공원, 샛강생태공원, 한강시민공원 등 서울을 대표하는 도심휴양지가 가까이 있어 주거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교통 인프라 역시 우수하다. 여의도는 서울 교통 허브의 중심지로 단지 인근에 지하철 여의도역(5, 9호선)과 샛강역(9호선)이 가깝고, 수도권 전역으로 연결되는 여의도환승센터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서부간선도로, 마포대교 등 다양한 도로망 이용도 쉬워 차로 서울 전역 및 수도권 지역으로도 이동이 수월하다.

힐스테이트 여의도 파인루체 오피스텔은 원룸, 1.5룸, 2룸, 3룸까지 다양한 상품 구성을 했다. 전용 25㎡형(원룸)부터 77㎡형(3룸)까지 다양한 수요층을 겨냥한 신(新)평면으로 구성돼 있다.

아파트에 버금가는 보안·편의시스템도 설치된다. 힐스테이트만의 스마트홈 시스템인 하이오티(Hi-oT)시스템을 갖추고 무인택배함도 설치해 상품의 경쟁력을 높였다. 신규공급이 부족한 여의도에 공급되는 주거형 상품이 대부분인 만큼 가치가 더욱 기대된다.

오피스텔과 함께 들어서는 단지 내 상업시설 힐스에비뉴 여의도에는 상업시설은 업무지구와 주거지구 사이에 위치한 입지로 접근성이 뛰어나 단지 내 수요 뿐 아니라 주변 유동인구 확보가 쉬울 것으로 예상된다.

다양한 업종이 입점할 예정이라 입주민들은 편리한 원스톱 생활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상업시설은 잠재고객과 상권특성을 분석한 지역밀착형 업종구성으로 편의성과 차별성을 높였다. 식당, 카페 등 기존 상업시설과 상호 보완 속에 업종별 시너지효과도 기대된다.

힐스테이트 여의도 파인루체 오피스텔과 힐스에비뉴 여의도 상업시설 홍보관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44-24 호성빌딩 신관 6층에 위치해 예약제로 운영된다. 견본주택은 6월 오픈 예정으로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신설동 92-62번지에 들어선다. 입주는 2023년 1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