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협력사와 함께하는 안전공감 교육' 시행
서부발전 '협력사와 함께하는 안전공감 교육' 시행
  • 조성구 기자
  • 승인 2020.05.28 2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 보는 관점을 바꾸자', 협력사 공감을 이끄는 안전교육
서부발전이 태안발전본부에서 협력사 및 직원 대상으로 안전공감 교육을 진행했다.
서부발전이 태안발전본부에서 협력사 및 직원 대상으로 안전공감 교육을 진행했다.

[국토일보 조성구 기자]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은 지난 19일부터 본사 및 사업소 직원들과 계획예방정비에 참여한 외부 협력사 직원을 대상으로 '협력사와 함께하는 안전공감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교육은 5월 초 김병숙 사장이 경영진 대상 안전공감 교육에서 "현장 근로자의 높은 안전의식 체화가 무엇보다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전 사업소를 대상으로 안전공감 교육을 확대할 것을 당부함에 따라 진행됐다.

교육은 올해 2월 외부 안전전문가로 채용된 장봉정 예방안전부장의 '안전! 보는 관점을 바꾸자!'는 주제하에 진행됐다.

장봉정 부장은 "안전관리는 극한의 상황에서도 쉼 없이 이뤄지는 본질적 가치가 돼야 하고, 안전을 외면하면 결국 그 피해는 다시 돌아오게 되는 만큼 관리자부터 현장근로자까지 안전에 대해 폭넓은 관점으로 접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교육을 주관한 안전품질처 김향기 처장은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하는 경영패러다임으로의 전환을 위해서는 협력사를 포함한 모든 직원의 안전역량 및 의식 향상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직원들의 안전의식 강화 및 안전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전사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