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 새만금개발청과 업무협약 체결
(사)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 새만금개발청과 업무협약 체결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0.05.28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트코로나 시대 새만금 발전전략 모색

(사)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회장 김현수 단국대 교수)는 지난 27일 새만금개발청(청장 김현숙)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새만금 발전전략을 위해 국토·도시계획 분야 전문가들의 역량이 적극 활용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새만금 기본계획의 변경에 맞춰 관련 분야 전문가들의 활발한 참여가 필요하다는데 양 기관이 인식을 같이해 마련된 것으로, 새만금 사업과 학술행사, 정책연구, 교육사업, 인적교류 등을 협력하여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는 이번 협약을 근거로 새만금 기본계획 변경과 관련한 논문공모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전국의 도시계획관련학과 및 대학원 재학생 및 전문가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논문공모전을 통해 새만금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만한 다양한 아이디어가 선보일 것을 기대하며, 수상작 발표 및 시상은 학회 추계학술대회(10월 30일~31일, 전북대학교)에서 진행된다.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 김현수 회장은 “기술혁신에 따른 시대적 변화로 우리의 국토와 도시는 전에 없이 급속도로 고도·첨단화되고 있다”면서 “지난 60년간 우리 학회가 쌓아온 국토·도시계획 관련 전문역량을 활용하여 양 기관이 서로 윈윈할 수 있는 협력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