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앤컴퍼니, 신규 소프트웨어 페이퍼비디오 베타 버전 공개
곰앤컴퍼니, 신규 소프트웨어 페이퍼비디오 베타 버전 공개
  • 김준현 기자
  • 승인 2020.05.27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곰캠 프로 사진출처 : 곰앤컴퍼니/오피피엘
곰캠 프로 사진출처 : 곰앤컴퍼니/오피피엘

[국토일보 김준현 기자] 코로나 19 사태 이후 온라인 교육영상 제작 수요가 급증하고 있지만 교사들의 시간과 비용에도 크게 부담을 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보통 1시간 분량의 영상을 외주제작업체에 맡기면 1~2주 정도 기간 소요와 막대한 비용 발생은 누구에게나 부담되는 부분이기 때문이다. 이에 직접 영상을 제작하시는 선생님들이 늘어나면서 다양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의 전반적인 시장 규모가 확대되고 있다.

특히 많은 외산 영상 편집 프로그램 속에 독보적인 국산 영상 편집 프로그램의 강자인 곰믹스 프로와 곰캠 프로 소프트웨어에 대한 현장의 수요도 늘어나고 있으며, 실제로 제작사인 곰앤컴퍼니 측으로 접수되는 소프트웨어 이용 관련 문의도 코로나 19 사태 이전 대비하여 평균 3~5배 이상 증가한 상황이다.

큰 비용을 내고 비싼 프로그램을 구독하거나 구매하는 분도 많지만, 곰앤컴퍼니는 교육 현장에 어려움을 고려해 교육 기관 종사하시는 분들은 저렴한 비용에 B2B 전용 1년 라이선스로 곰믹스 프로와 곰캠 프로 소프트웨어 구매가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런 교육 시장의 변화 흐름에 맞춰, 현장에서 이용하는 교육용 PPT 파일을 영상으로 쉽게 전환할 수 있다면 도움이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작은 바람으로, 곰앤컴퍼니에서 곰캠 프로 라이선스 소프트웨어를 기존에 구매하신 교육 관련 구매자 중 500분을 선별해 신규 소프트웨어인 페이퍼 비디오 베타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5월 말까지 메일을 통해 안내 받을 예정이며, 7월부터는 일반 라이선스 구매자 대상으로도 베타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안을 계획하고 있다.

신규 소프트웨어인 페이퍼 비디오의 경우 기존의 PPT 파일을 이용해 영상 제작이 가능한 서비스로 전환 효과 기능도 제공하며, TTS 기능 또한 적용되어 슬라이드 별로 지정된 별도 문장을 성우 목소리로 자연스럽게 말해주는 기능이 눈에 띄며 성우 캐릭터 또한 다양한 캐릭터 선택이 가능하다. TTS의 경우 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매월 10만자가 제공될 예정이다.

곰캠 프로의 경우 PPT 화면을 녹화 후 강의 자료로 제작하는 형태로 현장에서 많이 활용하고 있었으며, PC 화면을 녹화하거나 GIF 형식의 이미지 파일 제작과 간단한 영상 편집까지 가능한 소프트웨어이기에 페이퍼 비디오 베타 서비스에 대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B2B 전용 1년 라이선스 곰캠 프로 구매 정보는 곰랩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며, 신규 소프트웨어에 대한 정식 출시는 금년 하반기 내로 예정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