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세권 프리미엄 갖춘 아파트 ‘e편한세상 무등산’ 눈길
숲세권 프리미엄 갖춘 아파트 ‘e편한세상 무등산’ 눈길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0.05.26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보권에 무등산, 광주천, 용산생활체육공원… 조경·산책 즐겨
e편한세상 무등산 조감도.
e편한세상 무등산 조감도.

공원, 산 등의 숲을 품은 아파트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공원과 산에서 아름다운 조망을 즐기고 산책과 조깅 등의 건강한 여가도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계절을 불문하고 심각성이 높아지는 미세먼지도 주거지 선택에 큰 영향을 주고 있다.

최근 주택산업연구원에서 발표한 '2025 미래 주거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주거지를 선택하는 중요한 요소 중 자연의 쾌적성(35%)이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이어서 교통 편리성(24%), 생활 편의성(19%)을 꼽은 것으로 조사됐다.

실제로 지난달 조선일보에서 진행한 인터뷰에서 산림청장 박종호는 "국립산림과학원의 조사에 의하면 도시숲이 미세먼지 저감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미세하고 복잡한 표면의 잎이 미세먼지를 흡수, 흡착하며 숲 내부의 상대적으로 낮은 기온과 높은 습도가 미세먼지를 땅으로 침강시킨다"며 도시숲이 미세먼지에 주는 효과를 설명했다.

이렇다 보니 아름다운 조망, 건강한 취미뿐만 아니라 미세먼지까지 막아주는 숲세권, 공세권 아파트의 프리미엄이 높아지는 추세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지난 3월 인천 남동구 서창센트럴푸르지오 아파트의 전용 84㎡(14층)가 5억400만원에 실거래되며 분양가 대비 2억957만원의 프리미엄을 형성했다.

가장 가까운 인천지하철 2호선 운연역까지 1.5km 이상 떨어진 비역세권 단지이지만, 장아산과 서창어울근린공원을 품은 아파트로 준공 후 2년 만에 2억원 이상 프리미엄을 형성한 것이다

5월에도 쾌적한 자연환경을 품은 입지에 'e편한세상 무등산'이 분양을 앞두고 있어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e편한세상 무등산은 광주광역시 동구 소태동 459-1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무등산 산책로와 등산로가 가깝게 자리하고 있다. 도보거리에 무등산 뿐 아니라 광주천, 용산생활체육공원 등도 있어 조깅이나 산책 등을 즐기며 숲세권 프리미엄을 제대로 누릴 것으로 보인다.

편리한 교통망도 갖췄다. 단지는 광주지하철 1호선 소태역과 인접해 있으며, 이 노선을 통하면 광주지하철 2호선의 환승역인 남광주역을 두 정거장이면 이용할 수 있다. 광주 제2순환도로 학운IC와 호남고속도로 등 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어 시내 및 인근지역으로의 이동이 쉽다.

e편한세상 무등산은 광주남초와 용산초, 무등중, 동아여고 등이 인접해 있어 안심통학여건을 갖췄으며 숭의과학고와 동일과학고, 조선대학교 등 수준 높은 교육환경도 조성돼 있다. 또한 이마트 봉선점, 전남대병원, 남광주시장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광주 최대 중심상권인 충장로 등도 가까워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브랜드 단지다운 상품성도 기대할 만하다. 남향 위주로 배치해 우수한 채광을 확보했으며, 통풍이 우수한 4베이(Bay) 설계를 적용했다. 또한 드레스룸, 알파룸 등을 제공해 공간활용도도 높였다. 단지 내부와 외부에는 e편한세상만의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을 적용해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여줄 전망이다.

단지에는 중앙광장과 어린이놀이터, 맘스스테이션이 계획돼 멀리 나가지 않고도 야외 활동을 누릴 수 있으며, 커뮤니티시설로는 입주민들의 취미와 건강을 고려한 피트니스센터, 경로당, 독서실 등을 마련할 예정이다. 단지외곽에는 경관 녹지도 조성된다.

한편, e편한세상 무등산의 견본주택은 광주광역시 북구 신안동 131-8번지에 위치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견본주택 현장 방문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하며,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사이버 주택전시관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