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상수도관 녹물 방지 및 관리기술 테스트베드 시행
서울시 상수도관 녹물 방지 및 관리기술 테스트베드 시행
  • 선병규 기자
  • 승인 2020.05.26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5일까지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로 참가신청 가능

[국토일보 선병규 기자] 서울시는 ‘상수도관 녹물 방지 및 관리기술 테스트베드’를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상수도관 테스트베드는 민간기업의 기술혁신 배양 및 상수도 공동발전 도모를 위해 마련됐다.

‘상수도 분야 테스트베드 사업’은 상수도 현안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는 민간의 신기술 또는 제품에 대해 실증 및 모니터링 환경을 제공하는 일종의 제품 상용화 지원 사업을 말한다.

시는 상수도 분야에 혁신적인 아이디어는 있으나 기술개발 및 상용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지원책을 강구하고 있다.

이번 테스트베드에는 ‘상수도관 녹물 및 스케일 방지·제거 관련 서울시 실정에 적용 가능한 기술’을 보유한 모든 업체는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6월 5일까지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http://arisu.seoul.go.kr) 공지사항을 확인한 후 전자메일(binet@seoul.go.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서울시는 공모가 완료되면 참여업체와 실증장소, 기간, 방법, 비용부담 등 세부적인 시행 방안을 협의해 협약을 체결하고, 오는 7월부터 테스트베드를 시행할 계획이다.

서울시 백호 상수도사업본부장은 “기술 개발 및 제품 상용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발업체를 대상으로 제품 성능을 실증할 수 있는 테스트베드를 제공해 중·소, 스타트업 기업이 활성화 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서울시 상수도관 녹물 방지 및 관리기술 테스트베드’에 대한 문의는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 급수부 급수설비과에 전화(02-3146-1471) 또는 이메일(binet@seoul.go.kr)을 이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