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주근접 단지 ‘청라국제도시역 현대썬앤빌 에코스타’ 관심집중
직주근접 단지 ‘청라국제도시역 현대썬앤빌 에코스타’ 관심집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0.05.25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퇴근 시간 줄어 여가·문화생활 즐기는 ‘워라밸’… 삶의 질 향상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지하철 7호선 청라연장선(예정) 도보권
청라국제도시역 현대썬앤빌 에코스타 투시도.
청라국제도시역 현대썬앤빌 에코스타 투시도.

직장과의 거리가 가까워 출퇴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직주근접 단지가 분양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출퇴근 시간이 줄어든 만큼 여가 및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으며, 삶의 질도 향상된다. 또한 일과 삶의 균형을 뜻하는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이 최근 사회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이는 실수요자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는 추세다.

여기에 배후수요도 풍부해 투자자에게는 탄탄한 임대수요로 높은 임대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직주근접 단지는 청약시장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올해 10월 입주 예정인 인천 연수구 송도동의 '송도 SK뷰 센트럴' 오피스텔은 분양 당시 총 180실 모집에 총 9,226건이 몰렸다. 이 중 전용 30㎡ 타입은 107.68대 1의 높은 청약경쟁률로 1순위 마감을 했다. 단지 인근에는 지식산업단지, 바이오단지 등이 위치해 있으며 풍부한 배후수요 환경을 갖췄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출퇴근 거리는 단순히 시간의 문제가 아니라 삶의 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직주근접에 대한 선호가 높아지고 있다"며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환금성이 높은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국제신도시 C17-2-2블록에 들어서는 '청라국제도시역 현대썬앤빌 에코스타'가 직주근접 단지로 떠오르고 있다.

지하 5층~지상 24층, 전용면적 23~51㎡ 오피스텔 626실과 근린생활시설 56실 규모로 조성되는 단지는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이 도보권에 있으며 지하철 9호선·공항철도 직결 사업이 2023년 개통 예정이다.

이전에는 9호선으로 갈아타려면 인천공항2터미널역에서 출발한 공항철도 열차를 타고 김포공항역에 환승해야 했으나, 직결 사업이 완료되면 곧바로 9호선 강남 및 강동으로 갈 수 있다.

또한 서울 지하철 7호선 청라연장선도 도보권에 들어설 예정이며 인근에는 북청라IC, 북인천IC가 위치해 있어 이를 통해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로 진출입이 쉽다.

든든한 배후수요도 갖췄다. 사업지 주변으로 인천 서부산업단지, 인천터미널 물류단지가 있어 직장인 수요를 흡수할 예정이다. 또한 상주 및 연수인구 최대 1만8,000여명의 글로벌 금융타운으로 조성되는 하나금융타운이 가깝고 종합병원, 전문병원, 의과전문대학 등으로 조성 예정인 청라의료복합타운도 도보권 내에 들어설 계획이다.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스타필드 청라도 건축허가 교부가 완료되면서 착공을 앞두고 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지난 4일 ㈜스타필드청라가 제출한 건축 허가 신청서에 대한 허가서를 교부했다고 밝혔다.

스타필드 청라는 총 16만5000㎡ 부지에 들어서며 문화·숙박시설·위락·레저공간 등이 포함된 대형 복합쇼핑몰로 들어설 예정이다. 향후 완공되면 최대 4,000여 명의 신규 일자리 창출 효과는 물론, 생산 및 부가 가치 유발 효과까지 겹쳐져 지역 경제 활성화가 기대된다.

분양관계자는 "청라국제도시 내 대규모 개발 호재가 본격화되면서 일대 부동산이 주목받고 있다"며 "'청라국제도시역 현대썬앤빌 에코스타'의 경우 높은 미래가치와 더불어 우수한 입지 및 배후수요 확보가 이뤄진 만큼 그 가치가 더 높다"고 전했다.

한편, 청라국제도시역 현대썬앤빌 에코스타'의 견본주택은 인천시 서구 청라동 152-22에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