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규제 강화에 오피스텔 인기… ‘e편한세상 시티 부평역’ 주목
아파트 규제 강화에 오피스텔 인기… ‘e편한세상 시티 부평역’ 주목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0.05.2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피스텔, 청약 자격 제한 없고 계약 직후 분양권 전매 가능… 청약시장 ‘열기’

‘e편한세상 시티 부평역’. 규제 자유롭고 입지•상품성 우수… 수요자 관심 높아
전용 23~41㎡ 1천208실 구성… 역세권․다양한 편의시설 등 우수 입지 ‘자랑’

‘e편한세상 시티 부평역’ 조감도.
‘e편한세상 시티 부평역’ 조감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아파트 규제가 강화되면서 오피스텔에 반사이익이 기대되고 있다. 오는 8월부터 수도권 대부분 지역과 지방 광역시의 전매제한이 강화될 것으로 보이는 등 아파트 규제가 잇따르자 상대적으로 규제가 덜한 오피스텔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는 모습이다.

올해 2.20부동산대책을 통해 조정대상지역이 추가 지정, 조정대상지역 내 주택담보대출 규제가 강화됐다. 또한 올 3월부터 조정대상지역의 3억원 이상 주택 거래 시 자금조달계획서 제출이 의무화 됐으며, 조정대상지역 1지역의 경우 소유권 이전 등기일까지로 전매제한이 강화됐다.

여기에 국토교통부는 지난 11일 수도권과 지방의 분양권 전매제한을 강화하는 내용의 추가 대책을 내놓았다. 발표에 따르면 수도권에서 과밀억제권역과 성장관리권역, 지방 광역시에서는 도시지역의 민간택지에서 건설•공급되는 주택의 전매제한 기간이 기존 6개월에서 소유권 이전 등기 시까지로 강화된다. 국토부는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오는 8월 중 주택법 시행령을 개정한 후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상황이 이렇자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오피스텔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일례로 올해 4월 대전 유성구에서 분양한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도안’은 392실 모집에 8만7,398건이 접수돼 평균 222.9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또 5월 부산 수영구에서 분양한 ‘해링턴타워 광안 디오션’ 오피스텔의 경우 546실 모집에 2만4,659건이 접수돼 평균 45.16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 가운데 특히 최근 분양하는 오피스텔의 경우 아파트 대체 상품인 주거형 평형과 수익형으로 활용할 수 있는 소형 평형을 함께 배치해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를 사로잡고 있어 눈길을 끈다. 대표적으로 (주)삼호와 (주)대림코퍼레이션이 6월 인천광역시 부평구 부평동 일원에서 선보이는 ‘e편한세상 시티 부평역’이 있다.

이 단지는 지하 6층~지상 20층, 3개동, 오피스텔 전용면적 23~41㎡ 1,208실로 구성되며, 지상 2~3층 오피스 156실, 지상 1층 근린생활시설 18실로 이뤄져 있다. 면적별로 살펴보면 전용면적 ▲23㎡ 640실 ▲27㎡ 416실 ▲36㎡ 34실 ▲40㎡ 20실 ▲41㎡ 98실로 원룸부터 주거용 오피스텔까지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된다.

역세권

‘e편한세상 시티 부평역’은 서울지하철 1호선•인천도시철도 1호선•GTX-B노선(예정) 환승역인 부평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트리플 역세권 단지다. 이 노선을 통해 가산디지털단지역까지 20분대, 서울역까지 40분대, 고속터미널역까지 40분대 이동이 가능해 서울 주요업무지구로의 출퇴근이 편리하다.

인근으로 한국지엠부평공장, 부평국가산업단지가 가까운 직주근접 단지인 만큼 종사자들을 배후수요로 확보할 수 있다. 또한 단지가 위치한 부평역을 중심으로 관공서, 금융권, 테마거리, 지하상가 등 주요 상권이 밀집돼 있어 유동인구를 포함한 직주근접 수요를 배후수요로 확보할 수 있다.

롯데마트, 부평역 지하상가 쇼핑몰, 2001아울렛, 모다백화점 등 쇼핑•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과 부평남부체육센터(예정)가 가까워 건강한 생활도 누릴 수 있다.

인천부평서초, 부원중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이밖에 반경 1.5km 내에 부평남초, 신촌초, 부흥초, 부개서초, 부평서중, 산곡여중, 부평여고, 부평고, 산곡고, 부광고, 인천생활예고 등 학교가 밀집돼 있다.

‘e편한세상 시티 부평역’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부천시 춘의동(7호선 춘의역 7번 출구 앞)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