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증된 완판입지 ‘사송 더샵 데시앙 2차’ 6월 분양
검증된 완판입지 ‘사송 더샵 데시앙 2차’ 6월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0.05.20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생활권 누리는 ‘사송신도시’ 신규분양 소식에 ‘눈길’

1차 완판에 이은 총 2084세대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
사송 더샵 데시앙2차 조감도.
사송 더샵 데시앙2차 조감도.

2019년 1순위 청약 마감 단지를 배출한 양산 사송신도시가 1년여 만에 분양을 재개한다.

지난해 사송신도시에 공급 된 '사송 더샵 데시앙 1차'는 높은 관심 속에서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쳤다. 단지는 청약 결과 최고 17.24대 1의 부울경 지역 상반기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3개 블록(B3, B4, C1), 총 1,712세대의 대단지임에도 6개월 만에 전 세대가 완판됐다. 이에 후속단지인 이번 2차 물량에도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기대감 속에서 포스코건설과 태영건설 컨소시엄은 오는 6월 '사송 더샵 데시앙 2차'를 공급한다. 규모는 3개 블록(B5, B6, B7), 총 2,084세대의 대단지로 들어서며 전용면적은 74~84㎡로 조성된다.

단지가 조성되는 '사송신도시'는 경남 양산시 동면 사송리, 내송리 일원 총면적 약 276만㎡ 부지에 총 1만4900여 세대가 조성되는 신도시다. 부산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고, 학교, 공원, 자족 시설 등을 갖추고 있어 부울경을 대표하는 명품 자족 스마트도시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단지는 양산에 없는 메이저 브랜드 포스코건설의 더샵 브랜드와 태영건설의 데시앙 브랜드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실제 더샵 및 데시앙 브랜드는 높은 브랜드 선호도를 바탕으로 공급하는 곳 마다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포스코건설이 지난해 부산 수영구 남천동에 분양한 '남천 더샵 프레스티지'는 평균 38대 1의 경쟁률로 완판됐으며, 올해 1월 청약을 받은 '더샵 온천헤리티지' 역시 평균 27대 1의 경쟁률로 단기간 완판됐다. 태영건설이 효성중공업과 컨소시엄으로 부산 용호동에 선보인 '데시앙 해링턴 플레이스 파크시티' 역시 최고 212대 1의 경쟁률로 성공적 분양을 마친 바 있다.

◆ 대규모 복합커뮤니티시설에 축구장 6.5배 수변공원 갖춰

사송 더샵 데시앙 2차는 사송신도시 내 중심 입지에 조성돼 쾌적한 주거 환경을 자랑한다. 특히 단지 앞에는 대규모 복합커뮤니티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며, 입주민의 생활 편의성이 더욱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양산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대규모 복합커뮤니티시설은 오는 2023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이 추진되고 있으며, 연면적 4천200여평 규모로 조성된다. 도서관, 체육시설, 생활문화센터, 국민체육센터, 공공시설 등이 다양하게 구성될 예정으로 입주민들은 단지 바로 앞에서 다양한 문화,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단지 인근에 조성되는 축구장 6.5배 규모의 수변공원은 신도시내 입주민들의 문화·교류·운동·산책 등이 이루어질 수 있는 다양한 테마공원으로 계획되어 있고 단지 인근 군지산 및 자락숲 인접으로 쾌적하고 여유있는 청정 힐링 라이프 생활이 기대된다.

특히 사송신도시는 경전철 양산도시철도(2024년 예정) 내송역과 사송역이 계획되어 있다. 개통 시에 약 5분만에 부산으로 이동할 수 있어 부산접근성이 탁월하다. 더불어 중앙고속지선 남양산 IC와 경부고속도로 및 부산 외곽순환고속도로 노포IC의 진입이 용이해 광역교통망도 우수하다.

주변에는 사송신도시 하이패스 IC개설, 양산 국도 35호선 우회도로 등의 교통개발이 추진되고 있어 사통팔달 교통망을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외에도 'KTX 노포역 중간역사' 신설 및 울산-양산간 광역철도 구축사업 등 교통 호재가 연일 이어지고 있어 기대감은 더욱 높아지는 추세다. KTX 노포역 설치는 물론 울산-양산간 광역철도 구축사업이 진행되면 향후 부울경 지역공동체가 더욱 공고히 되면서 활성화될 전망이다.

우수한 교육환경도 돋보인다. 단지 바로 앞에는 초등학교와 고등학교 용지가 위치해 향후 도보로 안심하고 통학할 수 있으며, 단지 내에는 국공립어린이집도 조성할 계획이어서 아이 키우기 좋은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인근 부동산 관계자는 "사송신도시는 부산 생활권을 공유하는 명품 자족신도시라는 점에서 양산은 물론 부산 수요자들의 문의가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는 곳"이라고 말했다. 특히 "사송 더샵 데시앙 2차는 사송신도시 내에서도 복합커뮤니티시설, 수변공원 등을 내 집 앞마당처럼 이용 가능한 우수한 입지여건을 자랑하는 만큼, 1차 때 계약하지 못했던 수요자들을 포함해 벌써부터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어 분양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사송 더샵 데시앙 2차는 분양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홍보관을 마련해 운영 중이다. 홍보관은 부산시 금정구 중앙대로 1742(부곡동 216-30)에 위치한다.